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가죽 관리 법] 소가죽, 양가죽 부터 타조 가죽까지. 너무나도 다양한 가죽 아이템들,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Q. 얼마 전 가죽 자켓을 입고 나갔는데 때 아닌 비바람에 가죽이 젖고 말았어요. 비싸게 주고 산 리얼 양가죽인데.. 그래도 얼마 젖지 않아 닦아내니 괜찮아지긴 하더라구요. 뭐 나중에 이상이 생기진 않겠죠? 가죽은 스타일리쉬하고 예쁘긴한데 이런 관리가 좀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가죽, 어떻게 관리해야 오래 쓸 수 있을까요?? 엔실장님이 알려주세요!!

  

 

 

 

 A. 가죽은 구입과 동시에 관리에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운 아이템, 게다가 종류도 너무 많아 어떻게 관리해야 할 지 굉장히 난감한 아이템이예요. 소가죽, 양가죽부터 시작해 악어와 타조 가죽까지. 하지만 걱정마세요. 다행히도 이 다양한 가죽들의 관리법은 동일하답니다. 가죽 관리 법, 지금부터 엔실장이 알려드릴게요. 

  

 

 

   

    1. 구입 직후 관리법   

 

제품을 구입한 후 빠른 시일 내에 방수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가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방수 스프레이는 비와 눈, 얼룩, 기름 때, 먼지 등이 가죽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예요. 가죽 스프레이는 제품을 구입한 매장에 문의하면 제공 받을 수 있으니 제품 구입하실 때 잊지 말고 꼭 문의하세요! 

 

 

 

  

   2. 비나 눈, 물에 젖었을 때  

 

가죽과 물은 상극 중의 상극. 가죽은 최대한 젖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최고지만 만약 비무장 상태에서 비와 눈의 습격을 당했다면 물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재빨리 건조된 손수건 등으로 물기를 닦아내야 합니다. 이 때 주의 하셔야 할 점은 문지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 문지르지 말고 두드리면서 물기를 제거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칫 물기가 가죽에 스밀 수 도 있으니까요. 

 

 

 

 

만일 가죽 제품이 심하게 젖었다면 위와 동일하게 건조된 손수건 등으로 두드리며 물기를 제거한 뒤 해당 가죽 제품의 형태가 망가지지 않도록 신문지를 넣어 통풍이 좋은 햇볕에 자연 건조 시켜주시면 된답니다.

 

 

 

   3. 그렇다면 평소에는?  

 

오랜 시간 가죽을 사용하면 손이나 땀에 의해 자연스러운 변형과 때가 타기 마련. 엔실장은 이런 자연스러움을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특수한 경우가 아니고 서는 굳이 가죽 제품을 관리하지 않아요. 아, 모양의 변형은 오면 안되니 보관 시 항상 신문지는 넣어둔답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때탐도 용납 안되는 아이템들도 있죠? 깨끗한 느낌을 주는 밝은색 가죽들이 주로 그런데요. 그런 것들은 가죽 클리너로 부지런히 가죽을 관리해 주셔야 한답니다. 마른걸레에 클리너를 소량 묻혀 틈새까지 꼼꼼히 닦아주셔야 해요. 부지런 해야 깨끗한 가죽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스타일리쉬한 가죽, 꼼꼼하게 관리해 오래오래 사용하자구요!!^^  

 

 

 

 

 

 

 

▼ 함께 보면 좋아요 [가죽 자켓의 계절이 왔다. 라이더 가죽 자켓을 입어보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