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선택법, 피부색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법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선택법, 피부색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법

 


 

따뜻한 햇살에 당장이라도 여름이 올 것만 같은 날씨예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한 기운이 감돌고 있긴 하지만 나들이에 좋은 날씨임에는 분명하죠! 따뜻해지는 날씨에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지만, 햇살이 강해지기 시작할 무렵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고민거리! 바로 자외선입니다. 자외선 지수가 상승해 피부에 무리를 주곤 하죠. 이 때 찾게 되는 아이템 선글라스! 우리의 눈과 눈가의 피부도 보호해주고 스타일도 살려주는 선글라스는 단순히 멋을 내기 위한 용도가 아니랍니다. 이런 선글라스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요령과 팁!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선택

 

 

 

1. 동그란 얼굴형

 

선글라스는 보통 눈의 윤곽을 많이 차단하게 되어, 안경보다 사람의 인상에 더 많은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먼저 동그란 얼굴형의 경우 널찍한, 스퀘어 형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립니다. 얼굴 선보다 바깥으로 빠지는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고르면 둥글게 이어지는 얼굴라인을 차단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죠. 이로 인해 얼굴이 좀 더 길어 보이고 세련된 느낌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2. 각진 얼굴형

 

각진 얼굴형을 가진 사람에게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독에 가깝습니다. 안 그래도 각진 얼굴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하단이 둥글거나, 각이 완만한 라운드 스퀘어 선글라스, 보잉 선글라스를 매치하면 긴 얼굴이나 각진 얼굴을 보완할 수 있어요.

 

 

 

 

3. 타원, 계란형

 

타원 또는 계란형의 사람에게는 둥글거나 각진 프레임 모두 괜찮아요~ 하지만 얼굴 폭에 딱 들어맞는 선글라스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안 그래도 긴 얼굴을 더욱 길게 보이도록 하거든요. 따라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색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법

 

하얀 피부의 경우, 원색 선글라스가 잘 어울립니다. 특히 밝은 원색의 테에 눈이 보일 정도의 투명한 와인색 렌즈를 택하면 피부의 깔끔함을 가장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어두운 피부 톤이라면 검정색 테에 카키색 선글라스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또 동양인들의 전형적인 노란 빛이 도는 피부 톤에게는 브라운 계열이 어울리는데요, 피부톤보다 짙은 브라운 컬러를 매치해야 좀 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