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여성워커 추천] 롱부츠, 앵클부츠, 웨스턴 부츠, 스웨이드 부츠 여성 워커 코디법!


요즘 눈여겨 보고 있는 패션 아이템 뭐 있으세요? 혹시 '여성워커' 아니신지! 여성워커는 최근 여러 셀럽들이 착용하여 이슈가 되었습니다. 10대에서 20대 중 후반까지 소화 가능한 멋쟁이 여성워커 코디랍니다.


여성워커는 군화에서 모티브를 따왔는데요. 말 그대로 투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것이 특징이죠. 요즘 여성워커가 사랑 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믹스매치'에 아주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워커는 보이쉬하고 캐주얼한 옷에도 어울리지만 여성스러운 옷에 코디하면 귀엽고 독특한 믹스매치가 가능하여 포인트 코디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처럼 여성워커는 화려한 의상부터 평범한 의상까지 다양한 코디가 가능해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으며 올 겨울의 it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여성워커, 어떻게 해야 이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1. Walker Boots + JEANS

여성워커를 처음 신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코디 1위! 바로 무난하게 다~ 소화시킬 수 있는 스타일로 여성워커의 정석으로  스키니진을 꼽을 수 있는데요. 박시한 티나 니트에 함께 매치하면 실패확률이 적은 최고의 스타일입니다.



스키니진 뿐만 아니라, 워커는 데님과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인데요. 데님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기본 아이템이죠? 청자켓, 청남방, 청스키니진 등 평소에 빈티지한 스타일이나 펑키한 스타일을 즐기시는 분들은 데님과의 매치를 추천할께요!



마른체형이라면 볼륨감있게 배기팬츠를 코디해보세요. 워커 배기와 스키니진을 접목한 스타일인 배기진이 매니시한 느낌과 볼륨감을 살려줄거에요~


2. Walker Boots + COAT

투박해보일 수 있는 워커힐의 빈티지한 매력을 한껏 살리고 싶다면, 야상이나 밀리터리 자켓, 라이더자켓은 100점 만점에 100점! 이때 블랙 숏 팬츠와 함께라면 각선미도 예쁘게 들어낼 수 있답니다~ 



트렌치코트, 테일러드자켓, 원버튼 자켓 등 다양한 코트에 워커 하나만 신어주면 지금껏 입었던 틀에 박힌 스타일과는 다른 룩이 연출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것저것 막 매치하시면 NG~ 


3. Walker Boots + ONE-PIECE

워커힐! 꼭 캐주얼하게만 신을필요 있나요?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군화를 닮은 워커의 코디를 상상 조차 못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 코디가 얼마나 멋스러운지 모르시는 분들의 말씀! 앞서 말씀 드렸듯이 여성스러운 느낌에 투박한 느낌이 믹스매치됩니다. 



원피스를 선택할 때는 우선, 루즈한 핏 보다는 타이트한 핏의 미니원피스가 튼튼한 워커에는 더 예뻐보인다는 사실! 또한, 원피스는 화려한 패턴의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쉬폰 소재의 원피스나 부리티시 무드가 풍기는 스타일링에 다른 악세사리를 절제해보세요. 화려한 원피스 때문에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잡아주는 듯한 코디가 될 거에요. 


약 원피스가 미니 기장이라면 종아리까지 올라오는 워커 스타일을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보이겠죠?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날 원피스에 워커를 매치해보세요. ^^



여성워커를 선택할 때 가장 기준을 두어야 할 것은 '발목 길이' 입니다.

다리는 얇지만 다리모양이 이쁘지 않다면 여성워커 목이 긴 제품을 선택!

다리가 두껍고 다리길이가 짧은 경우라면 여성워커 목 길이가 짧은 (복숭아뼈를 덮는기장) 제품으로 선택!


여성워커는 늦겨울시즌까지 코디가 가능하여 장시간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굽이 낮은 워커와 여자워커힐 역시 겨울철에 각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다리를 훨씬 길어 보이게 만들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더해주어 겨울 신발로 최고랍니다. 받쳐 신기 편하고 발을 전체적으로 감싸 주어 굽이 있어도 다른 힐보다 훨씬 편한 여성워커! 이번 시즌에는 여성워커에 도전해보세요~ 좀 더 시크하고 매니시한 겨울룩이 완성될거에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