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QnA] 굵은 팔뚝 얇아 보이는 여름 상의 코디법은?



팔뚝이 너무 굵은 게 콤플렉스인 사람입니다. 날씨가 무더워질수록 반팔을 입어야 한다는 부담이 막 밀려오네요. 더운 날씨에 긴팔만 입고 다닐 수도 없고……제발 굵은 팔뚝을 얇아 보이게 하는 효과적인 여름 상의 코디 좀 알려주세요~!

처지고 늘어진 굵은 팔뚝은 노출의 계절 여름에 더욱 고민하게 되는 애물단지죠? 운동을 해도 쉽게 빠지는 부위가 아니라 더욱 걱정이 되는 부분인데요, 이럴 땐 어깨 선을 덮어주거나 통이 넓은 소매의 상의를 입는 것이 굵은 팔뚝 커버에 도움이 된답니다~

 

지난번 En’s Style에서 알려드렸던 칠부는 팔뚝을 가리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대표적인 아이템이죠? 너무 피트되는 것보다는 널널한 소매에 팔꿈치를 살짝 덮으며 내려오는 기장이 팔을 가늘고 길어 보이게 해준답니다. 어깨나 팔쪽을 쉬폰이나 실크 등 시스루로 처리해 시원하게 보이면서도 여성스러운 칠부 블라우스 역시 어깨 라인을 감추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게 하죠.

 

 

오버롤 역시 팔뚝과 어깨가 이어지는 경계 부분을 끈으로 가리고 몸의 중심과 하의 쪽으로 시선을 두게 해 팔뚝이 얇아 보이는 스타일이랍니다. 이때는 멜빵의 면적이 넓은 디자인이 좋구요, 살짝 헐렁한 느낌이 들게 여유를 두고 매는 것이 좋답니다~

 

 

그 밖에도 소매 쪽이 루즈한 핏의 티셔츠라든지, 플레이어 형태로 접혀 마치 날개를 단 듯 우아한 느낌이 드는 셔츠, 어깨와 팔뚝을 가리면서도 소매 중앙에 트임이 들어간 상의도 팔뚝을 얇아 보이게 하는 효과들이 조금씩 있답니다~ 스트립을 목 뒤로 묶는 형태의 상의도 시선을 분산 시켜 상대적으로 팔뚝을 가늘어 보이게 하죠.

 

 

 

어깨를 부풀린 퍼프 소매와 둥근 형태의 캡소매 상의는 귀엽고 깜찍한 느낌이 나지만 팔뚝이 굵은 분들한테는 오히려 단점을 강조하는 아이템들이랍니다. 아쉽지만 코디할 땐 피해주시는 게 좋겠구요, 지나치게 피트 되는 상의라든지 팔뚝이 드러나는 민소매 역시 되도록 멀리하심이 좋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