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상큼발랄 혜진씨의 화이트셔츠와 빈티지 데님미니스커트 코디법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은 두근두근 따사로운 봄 날씨!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오락가락했던 날씨와 심한 일교차 탓에 아침마다 낮과 아침, 밤의 기온을 고려한 옷차림을 선택하느라 고민이 많았는데요. 이제는! 아무 걱정없이 화사하고 가벼운 아이템을 고를 수 있게 되었네요.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정도로 맑은 하늘과 따사롭던 햇살이 내리쬐던 어느 오후 강남역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한 도서관 앞의 공원으로 피크닉을 나왔는데요. 그곳에서 만난 여자 분이 바로 오늘 인터뷰 주인공이랍니다. 맑고 청명한 하늘과 산들바람 아래서 자연 건조된 듯한 눈부신 화이트 셔츠와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페일 블루 데님 미니 스커트가 마음에 쏙 들었거든요. 봄 햇살 아래서 더욱 반짝반짝 빛나는 오늘의 상큼발랄한 주인공 혜진씨를 소개합니다.
★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명혜진입니다. 지금 24살이고, 교재편집자(수학연구원)로 일하고 있어요. 제가 엔터식스 매거진 블로그에서 인터뷰를 하게 될 줄이야. 신기하네요.^^ 

★ 이곳에는 무슨 일로 오셨나요?
친구 만나러 강남역 근처에 왔다가 친구가 늦는 다고 해서 공원에 잠시 들러봤어요. 요 앞이 바로 도서관이라서 뭔가 조용하고 고즈넉한 게 분위기가 좋아서 가끔 온 적이 있거든요. 인터뷰 끝나면 다시 역 쪽으로 가봐야 해요. 

★ 입고 계신 스타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루즈한 하얀 롱남방에 빈티지한 느낌의 데님 스커트를 매치해봤어요. 이 데님 스커트는 그냥 막 집에서 대충 자른 듯 실밥이 막 풀려있는데 그 느낌이 마음에 들어서 사버렸답니다.^^ 짧긴 한데 데님이라 플레어처럼 팔랑거리지 않아서 신경이 덜 쓰이고 무엇보다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신경을 쓴 듯 안 쓴 듯, 내추럴한 스타일이라고 하면 될까요?

★ 오늘 스타일의 포인트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걸 입으면 늘 친구들이 하는 말이 하의실종이라는 말인데요^^; 아마 롱 남방인데다가 오버사이즈라서 뒷모습만 보면 스커트가 안보이기 때문에 종종 오해를 사기 때문인 듯하네요. 그게 또 나름 포인트라면 포인트고요. 상하의는 거의 컬러감이 없는 심플한 화이트톤이라서 구두와 백은 색감있는 걸로 매치해봤어요. 이 펌프스 힐은 비비드한 핑크컬러로 나름 킬힐이고, 백은 미니사이즈의 투톤배합이 예쁜 사첼백으로 포인트를 줬답니다.

★ 평소에는 주로 어떤 스타일을 입으시나요?
키가 아담한 편이라 다리가 길어 보이는 스타일을 선호해요. 그래서 주로 핫팬츠나 미니스커트를 입게 되는 일이 많아요. 평소에도 오늘처럼 하의실종이라는 말을 듣게 되는 코디를 자주 하곤 해요.^^ 참 그리고 운동화보다는 구두를 더 많이 신어요. 눈 앞에 구두와 운동화가 있다면 당연히 구두를 택할 정도로 구두 쪽을 압도적으로 좋아하네요. 아마도 키 때문일까요? 힐 종류를 주로 신어요.

★ 도전해보고 싶은 스타일이 있다면?
원래 정말 스타일 좋은 사람들이 청바지에 흰색 티만 입어도 예쁘다고 하듯이 포멀한 정장보다는 가장 심플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을 어울리게 소화하고 싶어요. 여름에는 민소매 티에 스키니진만 입어도 스타일이 좋다는 말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물론 스타일이 아니라 몸매에 대한 찬사일 수도 있지만, 그런 스타일이 바로 제가 도전해 보고픈 심플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흰 셔츠와 데님을 멋스럽게 입고 싶어하시는데요. 시도도 해보지 않고, 흰 셔츠를 부담스러워 하시거나, 페일 블루 데님 역시 딥 블루 데님보다 코디하기 어렵다고 여기시는 분들이 많아요. 혜진씨처럼 과감하게 두 가지 아아템으로 깔끔하고 멋스럽게 연출해보세요. 의외로 어디에나 코디하기 좋고, 백이나 슈즈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어렵지 않게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답니다. 시크함의 상징이라고 해서 따뜻한 날씨에도 블랙만 고집하셨다면 이제부터는 흰 셔츠와 페일 블루를 활용해 흔하지 않은 패션 피플로 등극해보세요. 그럼 혜진씨처럼 이렇게 저 엔실장의 레이더에 포착되어 즐거운 잠깐의 피크닉을 즐길 수 있을 지도 모르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