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복부비만~ 뱃살 커버하는 코디법 전격공개!

 

 

안녕하세요~ 30대 중반의 여성입니다. 제가 다리는 꽤 얇은 편인데… 이상하게 상체에만 살이 찌는 스타일이라, 더 이상 가릴 수 없는 계절이 다가올수록 무서워지네요ㅠㅠ… 뱃살을 가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ㅠ

 

 

 

사실 우리가 상상하는 ‘보통’ 몸매를 가진 사람을 찾아보는 것은 쉽지 않죠. 연예인들조차 자신의 몸매에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평균보다 마르거나 통통하거나, 상체가 빈약하고 하체에 살이 많거나, 혹은 그 반대의 경우인 경우가 많으니까요. 

반대로 생각하면,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패션과 코디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것이 아닐까요? 자신의 장점은 더욱 살려주면서 단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는 코디나 스타일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상체 통통족(?)을 위한 코디를 제안해드릴게요!

 

 

 

일단 기본적으로 상체비만인 사람들은 목이 깊게 파인 V넥이나 U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V넥과 U넥은 시원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줄 뿐 아니라 시원한 느낌까지 줍니다. 또한 시선이 위로 쏠리도록 도와주면서 뱃살을 커버해 주는 것이죠. 또한 햇살이 따가워질수록 하얀 바탕에 파란 스프라이트 패턴, 즉 마린룩이 더욱 빛을 발합니다. 마린룩의 특성상 시원해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스프라이트 패턴으로 통통한 뱃살이 더욱 날씬하게 보이도록 해주거든요. ^^

 

 

 

보통 통통한 신체부위를 가리기 위해 루즈한 핏의 의상을 입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 편입니다. 오히려 더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쉬폰 블라우스라면 얘기가 달라지죠! 허리라인을 넘어 엉덩이까지 가려주는 쉬폰 블라우스는 뱃살을 커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줄 수 있어 좋은 아이템입니다. ^^

보통 타이트한 티셔츠나 몸매를 그대로 드러내는 롱드레스 등은 뱃살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좋지 않습니다. 루즈한 핏의 쉬폰 블라우스라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충분히 연출하실 수 있다는 점! 게다가 아코디언 주름이 돋보이는 쉬폰 블라우스는 상체의 부피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해주고 세련된 느낌까지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와이드 벨트를 매치하는 것 만으로도 뱃살을 효과적으로 가릴 수 있습니다. 넉넉한 핏의 셔츠나 블라우스 등에 날씬한 하체를 강조하는 스커트나 팬츠를 코디 하고, 와이어드 벨트를 착용하면 뱃살을 가림과 동시에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사실!

단, 벨트는 의상과 대비되는 색상으로 선택해야 몸매의 곡선이 살아납니다.

 

 


 

앞서 단점을 커버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다면, 이번엔 장점을 살리는 방법으로 체형을 커버하는 방법입니다! 상체가 통통한 체형의 경우, 상대적으로 하체가 날씬해 보이게 되는데요. 그럴수록 자신의 장점은 과감히 살리는 게 중요하죠!! 자신의 날씬한 하체를 강조해주세요. 하체를 강조하면 상대적으로 도톰한 상체가 부각되지 않겠냐고요?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체의 뱃살을 적절히 커버하는 옷을 선택하시면서 하체를 부각시켜주신다면,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까지 더해져 더욱 효과적인 코디를 완성할 수 있거든요. 숏팬츠, 핫팬츠, 미니스커트 등을 활용하여 각선미를 뽐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단, 상체는 최대한 간단하고 심플하게 연출해주세요~

언제나 자신의 체형을 보완하면서 코디 하고자 하는 노력이 바로 패셔니스타의 시작입니다. 내 몸매의 장점과 단점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장점을 살리며 단점을 보완한다면 연예인 못지 않은 스타일로 생동감 넘치는 계절에 자신 있는 발걸음으로 거리를 활보하실 수 있을 거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