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시크한 도시의 감성을 입자! 블랙&화이트 코디법


 


세련된 도시적 감각! 멋쟁이의 상징! 쉬크한 매력을 뿜어내는 코디! 무슨 말이냐고요? 블랙컬러 코디에 대한 수사들입니다. 소위 ‘멋쟁이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색상인 ‘블랙 & 화이트’. 하지만 블랙 코디는 보통 겨울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사람들의 뇌리에 인식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이젠 그러한 고정관념은 버려야 마땅한 시대! 갈수록 트렌드라는 이름보다 개성이 존중 받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고, 획일적인 패션보다는 다양한 패션을 즐기는 쪽으로 패션은 변해가고 있으니까요. 이처럼 블랙 컬러는 그 동안 비교적 가을이나 겨울, 즉 F/W 시즌 의상에 많이 가미되어 왔었지만 최근에는 봄과 여름, 즉 S/S 시즌 의상에 블랙 컬러 코디가 많이 활용되면서 많은 패셔니스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봄과 어울릴만한 블랙 & 화이트 코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털털한 이미지의 여성도 순간 단아하고 섹시한 여자로 만들어버리는 아이템, 블랙미니드레스! 여타의 미니 드레스보다 더 쉬크하고 도도하면서, 섹시한 매력을 발산하는 블랙컬러의 미니 드레스. 많은 여성들의 로망으로, 한 번쯤은 시도해보고 싶어하지만 사실 쉽게 시도하기 쉽지는 않죠.

화려하고 몸에 피트되는 블랙미니드레스가 부담스러우시다면, 적당히 루즈하고 심플한 블랙미니드레스를 선택해보세요. 당신을 한층 더 고혹적으로 연출해주고 블랙 컬러 자체가 체형을 커버해주기 때문에, 코디에 자신 없는 이들도 수월하게 연출해줄 수 있답니다

정장 느낌이든, 캐주얼 한 복장이든, 가장 심플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복장은 블랙 팬츠와 화이트 셔츠를 매치하는 것이죠.그 중에서도 블랙 와이드 팬츠의 경우, 기본적인 블랙 정장 팬츠보다 훨씬 더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최근 들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이 활용된 스키니진의 경우, 비비드하고 밝은 톤의 컬러보다 더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심플한 매력을 뽐내고 싶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화이트 셔츠나 블라우스 등을 선택할 때, 칼라나 소매 등에 검정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아이템을 선택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펄이 들어간 백이나 구두 등은, 자칫 너무 단순해 질 수 있는 코디에 밋밋함을 없애주며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믹스하는 것 만으로는 심심하다고 생각한다면 다양한 패턴의 아이템을 선택해 디테일을 주는 건 어떨까요? 화이트 블라우스에 검정색 재킷, 체크 패턴의 숏팬츠를 매치한다든지, 화이트와 블랙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스프라이트 패턴 등으로 포인트를 살리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소재를 달리하는 것 또한 심심한 느낌을 지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트위드나 모직 같이, 부피감을 느끼게 해주는 소재의 아이템을 활용하거나 가죽으로 된 재킷이나 스커트 등, 레더 아이템을 활용하면 같은 블랙이라 할지라도 색다른 느낌을 더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올 블랙, 올 화이트 패션입니다.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검정이나 흰색으로 통일하는 코디는 단순한 느낌을 줄 것 같지만 확실하게 눈에 띄는 코디 중 하나입니다. 올 블랙 코디의 경우, 따뜻한 봄에 연출하기에 자칫 칙칙해 보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봄과 여름에 올 블랙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깔끔하고 시원스런 느낌을 가미해야겠죠? ^^ 어깨를 드러낸 오프숄더의 디자인의 상의와 함께 벨트로 포인트를 준 다음, 심플하고 독특한 목걸이 등으로 마무리를 하는 것도 좋겠네요. 혹은 민 소매로 된, 넥라인이 훤히 드러나는 올 블랙 원피스 등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올 화이트 룩의 경우, 봄에 딱 어울리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원피스를 코디하는 것은 어떨까요? 적당한 레이스가 가미되어 어깨나 등을 드러내는 디자인은 여성스러우면서도 절제된 섹시미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화이트 원피스의 경우, 무릎을 덮는 기장보다는 약간 짧은 듯한 기장이 더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아, 올 화이트 패션의 경우, 모든 액세서리나 슈즈를 화이트로 통일해버리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슈즈나 백, 액세서리를 튀지 않는 브라운, 베이지 등으로 매치해주는 것이 세련된 연출방법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모던함과 시크함, 도시적인 느낌을 주는 모노톤의 블랙 & 화이트 패션! 기본적으로 가장 코디 하기 쉬운 배색이라는 점은 분명한 장점이지만, 적절한 아이템 선택과 배색을 통해 블랙 & 화이트로 다가올 봄과 여름, 진짜 멋쟁이가 되어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