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롱스커트, 맥시스커트 코디로 캐주얼&섹시한 패션을 동시에!


날이 조금씩 따뜻해져 갑니다. 그럴수록 사람들의 옷차림은 간편해지고 걸치고 있는 옷들의 소재 역시 얇은 것들로 변해가죠. 이렇듯 우리는 내 몸을 따스하게 적셔줄 봄날의 풍족한 햇살을 맞으며, 점차 다가올 여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꼭 생각나는 여성들의 패션 아이템 하면 단연 미니스커트겠죠. 하지만 천편일률적이고 너무나도 뻔한 미니스커트에 대한 열망은 잠시 접어두고, 하늘하늘한 매력을 뽐낼 수 있는 맥시스커트를 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 봄과 여름 거리를 멋지게 활보하고 싶으시다면, 맥시스커트에 주목해주세요~ 지금부터 엔실장과 함께 출발!




맥시스커트는 맥시멈 스커트의 약어로, 발목까지 오는 긴 스커트를 일컫는 말이랍니다. 여름만 되면 유행처럼 번지는 미니스커트를 입고 자리에 앉을 때나 걸을 때, 계단을 오를 때 등 불편함을 느껴보신 경험이 다들 있으실 거예요. 맥시스커트와 함께라면 그런 걱정은 모두 멀리멀리 사라지죠! 게다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해주고, 튼튼한(?) 하체는 커버해주는 있는 최적의 아이템이니까요.

저지 소재의 맥시스커트는 맥시스커트에 도전하는 초보자들도 가장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활용도까지 높은 아이템입니다. 슬리브리스 티셔츠나 심플한 면소재의 티셔츠, 남방 등에 플랫슈즈를 매치하면 활동적이면서 귀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니까요.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조금 쌀쌀하기 때문에 데님 재킷이나 짧은 트위드 재킷 등과 함께 코디해 주어도 무난하겠죠!


아코디언 모양의 플리츠 스커트는 여성스러움을 최대한 강조할 수 있는 맥시스커티죠. 하지만 어떻게 레이어드 하냐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플리츠 스커트에 셔츠나 자켓 등 캐주얼한 느낌의 아이템을 매치해 여성스러움보다는 포멀한 느낌을 주는 식으로 말이죠.


모든 아이템이 그렇겠지만, 맥시스커트는 더더욱 그 스타일과 소재에 따라 매우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때로는 귀엽게 때로는 여성스럽게 표현되는 맥시스커트! 하지만 속이 비치는 시스루 소재로 섹시하면서 유혹적인 느낌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다리 라인에 자신 있는 패션피플이라면, 자신의 섹시함을 강조하기 위해 시도해 볼만한 코디인 것 같습니다.


평번한 것은 싫다? 그렇다면 화려한 패턴의 맥시스커트로 나만의 개성을 살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람들의 눈에 확! 띄는 패턴들은 시선을 밑으로 분산시켜 다리는 길어 보이고 상대적으로 상체는 더 날씬하게 보이도록 해준답니다. 게다가 뱅글과 같은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좋죠. 박시한 청남방을 밑단에서 한번 묶어준다면, 보헤미안 룩으로 연출해서 더욱 페미닌하게 코디 할 수 있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이라면 화려한 패턴의 맥시스커트를 입을 땐 상의를 심플하게! 매치해 주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스타일 좀 안다' 하는 패셔니스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맥시스커트! 스타일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단점을 커버해줄 수 있는 맥시스커트를 입고 올 봄과 여름 거리의 멋쟁이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