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봄 레깅스&패션양말 어떻게 코디해야 예쁠까?

봄을 시샘하는 걸까요? 본격적으로 봄이 우리 곁에 다가오는가 싶더니, 어느 순간 다시 쌀쌀해진 바람이 아침 저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꽃샘 추위도, 오는 봄을 막을 수는 없겠죠^^?
봄이나 가을 모두 간절기로 분류되곤 하지만, 봄은 가을과 다르게 갈수록 따뜻해지는 느낌 때문인지 마음을 포근하게 만들죠. 갈수록 활동적이 되어가는 사람들의 옷차림만 봐도 그렇고요.^^ 이처럼 사람들을 움직이게 만드는 봄에는 화사한 패션이 더욱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엔실장과 함께 봄에 잘 어울릴만한 레깅스, 패션양말 코디에 대해 알아봐요~

따뜻한 봄이 오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흔치 않겠죠^^? 이처럼 봄은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계절인데요~
봄을 기다리는 수많은 이유 중 하나! 그건 바로 화사한 봄 옷을 입고 싶기 때문이 아닐까요^^? 겨우내 옷장 속에 숨어있던 봄 옷을 꺼내 입는 즐거움, 또 새로운 계절을 맞아 백화점 등에 나가 봄 옷을 고르는 즐거움 역시 봄을 맞이하는 즐거움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올 봄에는 지난 겨울 내내 유행했던 하의실종 패션이 계속해서 힘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각선미를 살려줄 수 있는 레깅스가 다양한 디자인과 독특한 소재로 출시되어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레깅스는 간절기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기에, 봄 패션을 완성하는데 그만이겠죠?

2012년 S/S 시즌 트렌드로 꼽히는 파스텔 색상과 오렌지. 그리고 옐로우 컬러. 레깅스 역시 이렇게 다채로운 컬러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검정, 회색의 모노톤의 레깅스도 좋지만, 조금 더 과감한 색상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화려한 패턴의 레깅스들 역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플라워프린트나 레오퍼드는 물론, 얇거나 굵은 스프라이트 패턴의 레깅스! 봄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것 같지 않나요?
이처럼 밝은 색상이나 화려한 패턴의 레깅스에는 낮은 채도의 상의를 매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신는 민 무늬의 까만 레깅스는 지겹다! 그렇지만 화려한 색상이나 패턴의 레깅스는 아직 좀 부담스럽다면? 부분부분 포인트가 들어간 레깅스를 신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무릎 등 부분적으로 포인트를 준 패치 레깅스, 혹은 절개 레깅스 등은 깔끔해 보이지만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어 많은 패셔니스타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게다가 부분 포인트 레깅스는 디자인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사선으로 절개가 들어간 레깅스는 다리를 길게 보이도록 해주고, 주름이 들어간 레깅스 등은 지나치게 마른 하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시선을 분산시켜 준답니다.^^

‘치렝스’라고 불리는 이른바 치마 레깅스! 지난 겨울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는데요~ 치마 레깅스의 인기는 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봄에 걸맞게 가벼운 쉬폰 소재를 활용한 치마 레깅스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네요.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따뜻함을 더하는 소재를 사용해 간절기 아이템으론 그만이겠죠^^?
또 데님 느낌의 레깅스 역시 계속해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레깅스라면 과감하고 가볍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겠네요.

구두에 양말. 이건 마치 샌들에 양말을 신은 아저씨의 패션만큼이나 촌스러워(?) 보이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고정관념은 버려라! 앵클삭스와 니삭스로 완성되는 패션이 어느 샌가 유행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올 봄 역시 이런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레이 같은 차분한 색상의 양말도 좋지만, 봄에 걸맞게 컬러풀한 아이템으로 멋을 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니삭스 역시 봄이 되면 원피스에, 스커트나 핫팬츠에 많이 매치하는 아이템이죠. 예쁜 파스텔 톤이나 아가일 체크 패턴 역시 예쁜 것 같네요. 아, 니삭스는 그 길이가 길면 길수록, 하의가 짧아야 예쁘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패션 양말과 레깅스! 사계절 언제나 입을 수 있는 것들이지만, 봄이라면 조금 더 과감하게, 조금 더 독특하게 입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컬러풀 한 봄 레깅스, 패션 양말과 함께 더욱 무르익어갈 봄 분위기를 마음껏 만끽하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