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더 아이잗] 의류매니저 신새길님 추천 여성 비즈니즈 캐주얼룩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이번 주부터는 엔터식스 전문 인터뷰 코너가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어요. 언제나 거리에서 패션 피플을 찾아 다녔지만, 좀더 전문적인 패션에 대한 조언을 얻기 위해 패션 브랜드의 의류 매니저분들을 만나 인터뷰하는 시간을 준비했답니다.
엔터식스 매거진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될 분은 바로 엔터식스 왕십리역점의 럭셔리한 여성 의류 더 아이잗의 매니저 신새길님인데요. 겉으로는 마냥 선해 보이는 인상으로 맞이해주셨지만 이야기를 나눠보니 딱 부러지는 고집과 카리스마까지 겸비한~ 그야말로 외유내강이라는 말이 걸맞는 분이었어요. 패션에 대해서도 스타일링에 대해서도 전문적이면서 폭넓은 지식을 두루 갖추고 계셔서 정말 즐겁게 인터뷰를 진행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새길님의 패션 철학에 대해 함께 들어볼까요?^^
★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엔실장님.^^ 제 이름은 신새길이라고 합니다. 현재 엔터식스 왕십리점 더 아이잗의 의류 매니저입니다. 오늘 인터뷰 잘 부탁 드립니다. 사진도 예쁘게 찍어주세요~!

 

★ 지금 입고 계신 스타일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같은 직종에 있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매장 안에서만 있어도 누구보다 봄을 먼저 느끼게 되잖아요. 또 신상품을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게 사실이고요. 지금 입고 있는 옷이 바로 봄 신상으로 나온 루즈핏 원피스인데요. 레깅스와 함께 롱티처럼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서 활동성도 좋고 연령에도 구애받지 않아요. 20대부터 40대까지 소화할 수 있는 무난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죠.
★ 오늘 입으신 의상의 포인트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포인트라고 하면 어깨에 자연스럽게 걸쳐서 연출한 이 스카프인데요. 크기가 커서 반으로 접어서 단색 원피스에 걸치면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요. 스카프에 화려한 프린트 덕에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패션에 포인트가 된 셈이죠. 이런 심플한 패션 스타일은 아이템 선정이 매우 중요한데요. 구두가 아닌 롱부츠를 신은 것 역시 포인트 아이템으로 부츠를 활용한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 평소에는 어떤 스타일을 즐겨 입으세요?
지금 제 모습을 보면 상상이 안되시겠지만 원래는 배기팬츠 같은 편한 스타일을 선호했는데요. 더 아이잗에서 일하게 되면서 정장까지는 아니지만 편안하면서도 갖춰 입은 듯한 느낌이 드는 스타일로 바뀌었어요. 당연하겠지만 의류 매니저라는 직업은 자신이 일하고 있는 브랜드에 따라서 스타일이 많이 변한답니다. 매장에서뿐만 아니라 실생활 복장까지도요~
★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스타일에 대해 알려주세요.
지금은 체형이 잘 드러나지 않는 루즈핏 원피스를 입고 있지만, 사실은 몸에 피트되는 타이트한 스타일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섹시하면서도 도발적인 느낌의 스타일은 사실 모든 여성들의 로망아닐까요?^^

 



★ 더 아이잗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더 아이잗 브랜드가 런칭한 지 벌써 5년 정도 되었는데요. 브랜드 컨셉은 이지 캐주얼이 아니라 비즈니스 캐주얼룩입니다. 일반적인 가정 주부들도 부담없이 입기 좋도록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하지만 스타일에는 격식을 가미해 보는 이로 하여금 갖춰 입었다는 느낌을 들게 해주는 것이 장점이죠.

★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스타일이 있다면?
겨울 내내 어두운 컬러의 의상을 주로 입게 되는 만큼 다가오는 봄에는 컬러플한 스타일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비비드컬러가 주를 이루는 화사하고 강렬한 느낌의 의상은 어떨까요?

★ 올 봄에는 어떤 스타일이 유행할까요?
아무래도 우리 브랜드의 관점으로 말하자면 컬러감이 있고 재킷도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 패션 스타일이 유행할 조짐이네요. 벌써부터 거리에서도 강렬한 색감의 의상들이 선보이고 있으니까요. 재킷이나 스커트에 배색이 들어가 있는 옷이 유행하지 않을 까 합니다.

★ 쇼핑팁 혹은 상품을 고르는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가장 먼저 원단을 살펴봐야겠죠. 원단도 중요하지만 입었을 때의 피팅감이 사실 더욱 중점적으로 봐야 할 부분인데요. 자신한테 딱 맞게 떨어지는 피팅감은 입어보지 않고는 절대 알 수 없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꼭 착용해보시고 구입해야 실패활 확률이 적답니다. 늘 입던 스타일만 고집하기 보다 색다른 스타일에 도전했을 때 의외로 이거다 싶은 스타일을 찾으실 수 있어요. 그러니까 꼭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해보세요.

 

새길님과의 티타임을 통해 의류 매니저라는 직업 특성상 패션에 대한 전문지식도 풍부한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 다양한 고객들을 상대하면서 많은 노하우를 쌓았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도리어 제가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만남이었는데요^^. 지금까지 머리로만 알고 있던 패션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들이 상당히 구체적인 느낌으로 다가왔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현장에서 뛰고 계시는 전문 의류매니저로서의 새길님도 멋졌지만 인터뷰 도중에 드러나는 여성스러움과 상대를 배려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좋은 느낌 덕분에 개인적으로도 정말 친하게 지내고 싶었답니다. 그러한 성품이나 태도가 고객에게 패션을 제안할 때에도 고스란히 드러나 단지 고객의 취향이나 유행에만 맞추지 않는 안목과 센스를 겸비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엔터식스 왕십리역점을 찾는 고객님들께서도 꼭 한번 만날 기회가 있기를^^ 지금까지 더 아이잗 매니저 신새길님과의 기분 좋은 만남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