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운동복도 패션이 되는 시대! 남녀 트레이닝복 코디법 추천

벌써 3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춥다는 이유로 방에 콕 틀어박혀서는 운동은 커녕 잠시 외출하는 것도 싫어한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젠!! 여름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덥고 노출이 많은 여름, 매끈 화끈 몸매를 자랑하고 싶다면 저 엔실장과 함께 트레이닝복 코디법에 알아보고 운동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건강을 위해서도 운동은 필수^^

최근 운동복은 단순한 츄리닝(?)이 아닌 당당한 패션아이템의 하나로 자리를 잡아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죠! 특히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현빈이 입었던 ‘이태리 장인이 한땀한땀~ 수놓았다는 트레이닝복’ 이 방송을 탄 후 트레이닝복 패션에 대한 관심은 한 층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덕분에 운동을 시작하기 앞서 트레이닝복 쇼핑법에 고민이 많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여자분들의 경우는 더욱 그렇지 않나요? ‘여자에게 대충 입는 다는 건 없다, 대충 입은 것 같은 스타일은 있어도’ 라는 말도 있잖아요?^^;
건강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리는 트레이닝복 코디법!! 지금부터 엔실장과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일반적인 패션 코디법에서 무난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에 대해 이야기할 때 톤 온 톤(Tone-on-tone), 즉 깔맞춤을 이야기 하곤 하죠? 쉽게 말해 톤이 비슷한 아이템들의 조합으로 어색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하지만 트레이닝 복 패션을 완성함에 있어서는 일단 깔맞춤은 피해주시길! 활동적이고 발랄한 이미지를 위해 조금은 과감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상하의를 같은 색상으로 맞추게 되면 자칫 뚱뚱해 보일 수도 있고 또 집에서 입는 옷을 그대로 입고 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따라서 밝은 색상의 원색계열을 활용해 보실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노란색, 핑크색 등의 밝은 색상은 활동적이고 발랄한 느낌으로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상의에 코디 할 경우 상대적으로 날씬해 보이도록 만들어주기도 한답니다. 이때 하의는 무채색 계열, 혹은 상의보다 채도가 낮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또 비비드한 매치로, 집 업 안에 다른 색상의 원색 셔츠를 레이어드해 매치하는 것 역시 좋습니다.

트레이닝 복이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비닐 같은 방수재질에 칙칙하고 어두운 색을 떠올리기 십상인데요. 하지만 이젠 화사하면서 따뜻해 보이는 소재를 선택해보세요. 밝은 원색계통이나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트레이닝 복은 편하면서도 외출복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한 세련미를 더해준답니다. 그리고 후드 티나 집업 등을 만들 때 자주 사용되는, 따뜻한 느낌의 쭈리 소재로 만들어진 트레이닝 복은 편안한 활동성을 보장해주면서 보는 사람까지 편안하게 만들죠.

기본적으로 키가 크고 날씬한 분들의 경우,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는 배기팬츠 느낌의 트레이닝 팬츠를 매치하셔도 무방하죠. 게다가 통이 좀 넓은 트레이닝 팬츠 역시 소화 가능하고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키의 여성분이라면 핫팬츠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다리를 길~어 보이도록 도와주거든요.

그리고 자신이 조금 통통한 체형이거나 상체에 비해 하체가 발달한 경우, 통이 좁은 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이 좁은 바지는 다리를 가늘고 길게 보이도록 해주거든요. 가려보겠다는 생각으로 통이 넓은 바지나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바지를 선택할 경우, 두꺼운 다리를 오히려 더 부각시킬 수 있으니까요. 또 상의는 반대로 품이 큰 상의를 선택하셔서 대조효과를 통해 다리를 더욱 가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이닝 복의 패션화! 여자분들에게만 해당되는 트렌드는 아닙니다. 남자분들의 트레이닝 복 역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일자 핏의 트레이닝 복은 물론 배기형의 팬츠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트레이닝 복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마치 편안한 면바지 같은 느낌의 트레이닝 팬츠가 각광을 받고 있죠.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고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외출 시에도 손색이 없는 아이템입니다.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과 함께 다리가 길어 보이고 싶다면 측면에 라인이 들어간 일자 핏의 트레이닝 팬츠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상의 집업은 후드가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조금 더 젊고 어리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봄의 발자국 소리가 조금씩 가까이 들려오는 요즘! 작년에 사놓고 신발장 속 깊이 넣어두었던 워킹화, 러닝화를 꺼내 신고 주변의 한강, 공원 등지로 운동을 나가보려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엔실장과 함께 알아본 트레이닝복 코디로, 당신의 패션을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