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Tomorrow Look_ 슬랙스


En's Oneaday _ Tomorrow 2월 29일 수요일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평일동안은 매일매일 인사드리니 이제 익숙하시죠?! 내일이면 2월도 마지막이네요. 어쩜 이렇게 금방금방 지나가는지 싶을 정도로 시간이 흐르는 것 같아요. 연초에 계획하셨던 것들은 모두 잘 실행하고 계세요? 이때쯤 다시금 마음을 잡아보시는 것은 어떤가 싶어요! 내일을 위해서 소개해드리는 아이템은 슬랙스랍니다!


  

 슬랙스라는 표현이 어색한 분도 많으시리라 생각되는데요! 느슨하다라는 뜻의 형용사인 슬랙에서 따온 명칭으로 1930년에부터 입기 시작한 여유 있는 스타일의 팬츠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슬랙스하면 대체로 여성용의 팬츠로 길이가 종아리까지 오는 것을 지칭했으나 지금은 남성분들도 즐겨 입는 스타일이 되었지요! 쉽게 생각하시면 8부, 9부라고 하는 팬츠들이 이 슬랙스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어요.

 

자. 그럼 슬랙스 코디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오늘은 남성분들 위주로 설명 드릴께요. 슬랙스의 특징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인 만큼 코디의 제한이 별로 없답니다. 정장 팬츠 또한 슬랙스 코디가 가능하기 때문이예요. 정장 팬츠를 입으실때는 길이감의 선택이 중요한데요. 아킬레스건까지 오는 길이감의 팬츠와 슈즈를 매치하면 딱 좋습니다! 캐주얼한 룩을 연출하실 때는 여기에 패션 양말을 더해주셔도 되고요. 슈즈를 옥스퍼드화 스타일로 변경해주셔도 좋겠죠? 코디하실 때 배우 유승범씨나 가수 정재형씨를 생각하시면 어떤 스타일로 꾸며야하는지 아실 수 있으실 꺼예요! 슬랙스는 슬림핏으로 입으시면 댄디룩의 느낌을 살릴 수 있답니다. 발목이 높이 올라오는 운동화와 연출하실 때에는 아예 길이를 조금 길게 연출하시거나 롤업으로 접어 올려 기장을 조절해주세요!. 이상 엔실장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