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평범남의 이미지 업그레이드 <남자 캐주얼 백팩 스타일>

 

안녕하세요~ 엔실장이에요! 백팩이라고 하면 보통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되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그 순간부터, 중고등학교를 다니던 시절까지! 학생이라면 누구나 매고 다니던 필수 아이템이 바로 백팩인데요. 그땐 아주 당연하게 튼튼하고 책이 많이 들어가도 축 쳐지지 않을 수 있는 가방을 선택하곤 했죠. 즉 실용성이 가방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하지만 이젠 백팩이 오히려 스타일을 살리는 최고의 패션 아이템이 되어버린 시대! 특히나 남자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렇죠. 지금부터 당신의 코디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백팩 코디법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백팩은 어떤 복장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정말 딱딱한 느낌의 수트만 아니라면 말이죠.^^ 캐쥬얼한 복장은 물론, 어느 정도 격식을 차린 정장느낌에도 충분히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네? 하지만 생각처럼 코디에 백팩을 매치하기가 힘들다고요? 그건 사실 백팩의 종류도, 디자인도 너무 많기 때문이에요. 자신의 코디를 더욱 돋보이게 해줄 백팩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거든요. ^^

 

패션으로서의 백팩 열풍이 몰아 닥치고 있는 요즘. 그리고 그 중에서도 대세! 라고 한다면 바로 이 녀석이죠. 거북이 등껍질(?)처럼 등에 큼지막하게 짊어지고 다니는 ‘빅백’이요. ^^ ㅎㅎ 사실 빅백을 정의하는 것은 가방의 크기인데요~ 디자인도 굉장히 다양하고 어느 옷에나 어울릴 수 있어서 패션 아이템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빅백은 원래 넓은 수납공간을 가진, 실용성의 대표 아이템이었지만 지금은 패션을 주도하는 녀석이 되었죠. ^^ 여기저기 다 잘 어울리지만, 아웃도어 유틸리티의 느낌을 많이 가진 아이템답게, 캐쥬얼한 패딩이나 야상 등에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팩이라고 해서 무조건 양 어깨를 무겁게 해야만 한다? 아니죠~ 슬링백이라면 조금 더 독특하게,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슬링백은 어깨에 메는 끈이 하나라는 뜻이에요. 물론 조금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많이 유행을 하는 스타일이지만, 요즘은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20대 후반들도 많이들 애용하고 있어요. 또 그만큼 깔끔한 디자인도 많아졌답니다~

 

따라서 직장인들도 많이 애용하는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역시 슬링백의 장점은 활동적인 느낌과 스포티함! 상체를 가로지르는 끈이 보이는 앞모습에서 감출 수 없는 역동성이 느껴지는 스타일이니까요.
그러한 느낌 때문에, 슬링백이란 녀석은 야구점퍼나 기본적인 티셔츠 같은 스포티한 코디에 어울립니다.


레더 백. 쉽게 말해 가죽으로 만들어진 가방이란 뜻이죠. ^^ 예전부터 최근까지, 백팩의 소재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실 이 레더 백 만큼 여기저기 잘 어울리는 아이템도 없는데요. 어떤 느낌의 복장이건 어울릴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디테일 포인트로서의 역할까지 확실하게 수행하는 예쁜 녀석이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것. 그런 아이템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네~ 백팩이 절대로 어울릴 것 같지않은 스타일에 매치하는 것이겠죠. ^^ 이 레더 백은 정장에도 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정장 느낌의 수트에 레더 백팩을 매치할 때도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일단 가죽 소재의 가방을 매는 것이기 때문에, 재킷은 가죽 재질을 피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상체에 피트 되는, 조금 타이트한 재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랩은 너무 짧지 않게 해야 합니다. 깔끔한 느낌의 정장이라고 해서 가방도 짧게 올려 매는 것은 좋지 않거든요. 엉덩이보다 조금 위로 올라오도록, 허리 부분에 위치하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좌우로 지나치게 넓은 스타일의 가방은 피해주시고, 너무 각지고 깔끔하기만 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칫 서류가방을 뒤에 매고 다니는 느낌의 언밸런스한 코디가 되어버릴 수 있거든요. 따라서 디테일이 살아있는,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고르시면 되겠네요.


사실 스트릿 백팩은 어떤 특정 스타일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에요. 캐주얼한 ‘스트릿 패션’에 어울리는 캐주얼한 백팩을 통칭하여 ‘스트릿 백팩’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요. 물론 활용도에서는 앞서 소개드린 빅백과 겹칠 수 있겠지만,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조금 더 작고 패셔너블 하다는 거?

 

스트릿 백팩은 빅백과는 다르게, 조금 더 화려한 색상과 패턴 등을 자랑하죠.^^ 따라서 캐주얼 룩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어디에나 잘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 유난히 백팩이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인 라이더 자켓에 매치할 경우에도 어색하지 않은 코디를 완성할 수 있으니 한번쯤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요즘 백팩은 또 하나의 스타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백팩의 가장 큰 특징인 실용성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죠. 넉넉한 공간과 두 손을 자유롭게 해주는 편리함! 그것이 백팩의 더 큰 특징이 아닐까요? 이처럼 많은 장점을 가진 백팩! 조금 더 신경 써서 매치한다면 당신의 스타일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답니다! ^^

THE NORTH FACE, adidas, CONVERSE, NIKE는 왕십리 엔터식스 1F, CLRIDE는 왕십리 엔터식스B1에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