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Tomorrow Look_ 차이나넥 코트

 

En's Oneaday _ Tomorrow 3월 7일 수요일 

비오는 화요일 무사히 출근하셨는지요? 오늘은 남성분들을 위한 코디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클래식하면서도 멋스러운 아이템인 차이나넥 코트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남성분들은 학창 시절에 교복으로 많이 착용하셔서 익숙한 차이나넥은 지금도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예요. 특히 변화 주기가 어려운 겨울 패션에 한층 성숙하고 센스 있는 룩을 연출 할 수 있지요.

 

차이나넥 코트는 중국 정통 복식에서 유래한 디자인으로 곧게 세워진 스탠드업 카라를 말합니다! 또는 만다린 카라라고도 하지요. 블라우스나 코트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고 여성을 위한 원피스에도 곧잘 디자인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꺼예요. 이런 스탠드업 카라는 바람을 막아줄 수 있기 때문에 겨울에 입으면 보온성이 높아져서 좋답니다.

 


남성분들을 위한 차이나넥 코트는 엉덩이선 정도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길이 가 긴 코트에 경우 부담스럽게 느껴지기 쉽상이지요. 또 너무 오리엔탈 느낌이 강한 스타일 보다는 다양하게 변화를 줄 수 있는 형태의 차이나넥 코트가 활용성이 높겠죠? 마른 체형의 분들은 더블 버튼 형태의 차이나넥 코트를 선택해보세요. 마른 체형을 보완 할 수 있고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을 함께 연출 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약간 상체가 있는 분이라면 몸에 피트되는 코트가 좋습니다. 슬림 라인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요. 디테일이 최소화한 제품을 선택하시면 깔끔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이나넥으로 된 코트에는 라운드나 브이넥 형태의 이너웨어보다는 셔츠나 목폴라셔츠 등의 차이나넥과 비슷한 높이를 가진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더욱 차분한 연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