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얼굴 형에 따라 어울리는 안경패션스타일이 따로 있나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남자입니다. 최근 시력이 나빠져서 안경을 써야 하는데 아직까지 선글라스도 한번 제대로 써 본 적이 없어서 어떤 안경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좀 동글동글한 얼굴인데요ㅠ.. 이런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은 뭐가 있을까요? 안경 종류가 너무 많아 고르기가 항상 힘드네요. 엔실장님만 믿고 있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경을 선택하심에 있어 스타일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군요!
요즘은 예전에 비해 안경을 쓰시는 분들의 비중이 굉장히 높아졌죠. 물론 질문자처럼 나빠진 시력을 교정하기 위한 목적도 있겠지만, 최근 들어 안경이 패션 아이템으로 매우 부각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네요. 특히나 남자분들에게는 더욱 그렇죠. 스타일을 위해, 렌즈가 없는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안경을 선택하실 때,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설명 드릴게요.

1.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에는 좌우가 넓은, 와이드 한 프레임의 안경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선을 분산시켜 둥근 얼굴을 보완해주거든요. 또 아래 부분이 각진 안경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원형 테를 착용하면 가뜩이나 둥근 얼굴이 더욱 부각될 수 있거든요. 살짝 각진 안경을 선택하시면 귀여운 이미지를 벗어나 지적으로 보일 수 있답니다.

2. 각진 얼굴형

각진 얼굴 이라고요?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넓은 프레임의 안경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넓고 큰 프레임의 안경은 상대적으로 얼굴을 좁게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거든요. 또 어느 정도 둥근 느낌의 곡선처리가 된 안경이 좋습니다. 아, 너무 두꺼운 뿔테는 전체적인 인상을 투박하게 하므로, 각진 얼굴에 좋지 않다는 점, 기억하세요~

3. 계란형

보통 미남, 미녀를 말할 때 계란형이라는 말을 많이 쓰지요? 그만큼 가장 이상적인 얼굴 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계란형 얼굴이시라면 안경 선택에 있어서도 축복받은 얼굴이라는 거! 웬만한 스타일의 안경은 거의 잘 어울립니다. 둥근 안경테는 귀여운 느낌을, 좌우로 길쭉한 타원형 모양인 오벌형 안경테는 이지적이면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4. 긴 얼굴형

긴 얼굴형은 안경으로 가장 잘 보완할 수 있는 형태인데요, 눈이 좋아도 패션 아이템으로 하나쯤 장만하시라고 추천하고 싶은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께는 원형 테와 사각 테의 중간 형태인 타원형의 약간 둥근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당신의 인상을 더욱 또렷하게 보이도록 도와주며 긴 얼굴이 가지는 단점까지 모두 커버해줄 테니까요. 아, 사각 뿔 테는 노안으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긴 얼굴형의 분들이라면 피하시는 게 좋다는 거! 기억해두세요.^^

5. 역삼각 얼굴형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역삼각형의 얼굴이라면 전체적으로 둥근 안경을 추천합니다. 동그란 테가 시선을 분산시켜 뾰족한 턱과 넓은 이마를 보완해준답니다. 보잉 형이나 가로가 넓은 프레임, 반무테는 넓은 이마와 뾰족한 턱선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게 좋고요.

안경을 고르실 때, 얼굴 형에 따른 선택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인상과 이목구비에 따라 느낌은 또 달라집니다. 자신의 장점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과감한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