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셔츠와 넥타이의 스타일리쉬한 패션 코디법

이제 곧 입사하게 될 사회초년입니다. 제가 아직 정장 차림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그런데 셔츠와 넥타이부터 고르는 게 쉽지 않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무래도 신입사원이라면 회사 생활에 적응할 동안 이것저것 신경 쓸게 많겠죠? 아직 서먹서먹한 회사 동료 분들에게 성실한 태도와 더불어 스타일리쉬한 면모까지 보여줄 수 있다면 더 좋겠죠? 멋진 수트 패션은 셔츠와 넥타이의 적절한 매치에서부터 시작하는데요, 이때 키워드는 컬러와 패턴이랍니다~!
가장 기본적인 흰색 셔츠는 어떤 컬러의 넥타이와도 잘 어울린답니다. 단정하고 지적이며 성실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땐 그레이나 네이비, 블루 등 무난한 컬러의 넥타이를 매치하면 좋겠구요, 좀 더 생기 있어 보이고 싶을 땐 폭이 좁은 형태의 소폭 넥타이나 레드, 엘로우, 그린, 오렌지 등의 밝은 컬러를 매치해 캐주얼함을 강조해 주시구요, 도트나 스트라이프, 기하학적인 패턴이 들어간 넥타이를 착용해도 활기찬 느낌이 더 해질 것 같네요.
단색 컬러의 솔리드 셔츠의 경우, 셔츠와 타이의 색상을 같게 하는 것이 가장 쉽고 실패할 확률이 낮은 안정적인 매칭이죠. 하지만 너무 포멀해서 심심하단 생각이 들 땐 셔츠와 넥타이 컬러를 대조하는 것도 좋습니다. 블루 셔츠의 경우 노랑이나 버디건(어두운 빨간색), 골드처럼 색 대비가 강한 컬러의 넥타이를 매칭해 패션 센스를 돋보이게 하거나 노란색과 흰색이 함께 들어간 굵은 사선 패턴 넥타이를 착용하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제논 불루와 골드, 핑크와 네이비, 레드와 블랙, 브라운과 핑크처럼 셔츠와 넥타이의 대조적인 컬러 매치를 통해 색다른 스타일링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 셔츠의 경우 넥타이의 컬러뿐만 아니라 패턴까지 함께 고려해야 하는 난이도 있는 패션 코디입니다. 일단 셔츠를 멀리서 봤을 때 주된 색상이 어떤 것인지를 확인한 후 그에 맞는 색감의 넥타이를 고르도록 하세요. 여기에 가로선이나 체크, 폴카 도트, 페이즐리 등 셔츠의 스트라이프와는 전혀 다른 패턴이 들어간 넥타이를 착용한다면 강한 대비감으로 재미있는 패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체크무늬 셔츠 또한 줄무늬와 매치하는 방법이 같답니다. 우선 셔츠의 대표색상을 찾아 넥타이와 매치해 주면 좋은데요, 체크와는 방향감이 다른 사선 줄무늬 넥타이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이때 명심해야 할 것은 넥타이의 패턴이 셔트의 패턴보다 커야 포인트가 확실해지고 산만해지지 않는다는 것!
이상 엔실장이 알려드린 셔트와 넥타이 매칭 코디법이었는데요, 잘 활용하셔서 센스 있고 멋진 수트 패션으로 젠틀한 신사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스트라이프 셔츠와 사선 무늬 넥타이를 매치할 땐 셔츠와 넥타이 패턴의 굵기가 서로 다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넥타이의 패턴을 더 크고 굵도록 해주셔야 하는데요 적어도 굵기 차이가 2배 이상 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이래야 넥타이의 줄무늬가 셔츠의 패턴에 섞여서 흐려 보이는 것을 막을 수 있거든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