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센스만점 레이어드룩 스타일 코디법

레이어드 룩은 층이 지워진 모양으로 여러 겹을 겹쳐 입는 것을 뜻하는데요, 창의적면서도 보이쉬한 매력을 뿜어내는 모델 ‘아기네스 딘’ 역시 개성 강한 레이어드 룩을 즐겨 입기로 유명하죠? 1990년대부터 붐이 일기 시작한 레이어드 스타일은 여러 아이템을 한번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자신만의 멋진 패션 감각을 보여줌과 동시에 보온성까지 가미돼 지금 같은 겨울철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베스트 코디랍니다~
가장 베이직한 아이템인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해 포멀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데님 셔츠는 워싱이나 농도에 따라 블랙 가디건이나 자켓, 니트 등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며 컬러 포인트를 주기도 좋아 아주 유용하답니다. 셔츠와 니트 둘 다 모던하게 입어도 좋구요, 만약 화려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둘 중 한쪽의 패턴이나 컬러만을 강조하는 것이 덜 산만해 보이겠죠? 또한 이때 셔츠를 니트 소매 밖으로 빼 레이어드한 느낌을 더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어드 룩은 체크 같은 패턴을 활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체크난방을 티 위에 입고 트러커 데님 자켓을 걸쳐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이때도 단추를 풀어 안이 보이도록 해 겹쳐 입은 느낌을 살려주세요. 간혹 체크가 너무 어려 보이는 것이 우려된다면 심플한 블레이저나, 블랙 가죽 자켓, 그레이 컬러 등 무채색 계열의 아이템과 매치해 가벼워 보이지 않게 해 주시구요, 두 가지 이상의 패턴이 섞이지 않도록 해 현란해 보이는 것을 피해주세요.
겨울철 레이어드 룩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재킷과 점퍼와 같은 아우터의 활용입니다. 특히 야상은 밀리터리한 느낌을 기본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아주 좋죠! 셔츠, 후드티와 레이어드하면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인상을 주기도 하고, 티와 체크 난방과도 무난히 잘 어울린답니다.
또 남성분들이 터들넥과 가디건, 넥워머 등을 야상과 매칭한다면 강한 이미지 속에 부드러움이 녹아 든 댄디함이 느껴진답니다. 또는 니트와 베스티 점퍼를 활용해 따뜻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도 있겠구요, 여성분들은 블라우스나 원피스와 같은 여성적인 아이템들 활용해 야상의 보이쉬한 느낌과 묘하게 어우러진 걸리쉬함을 연출할 수도 있답니다.
평범한 레이어드가 아닌 유니크하고 실험적인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자켓과 자켓을 매칭해 보세요. 브라운 컬러의 롱 원피스 위에 트위드 데님 자켓을 입고 다시 그 위해 심플한 롱 코트를 레이어드하면 보헤미안스러우면서 개성 있는 패션이 완성 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독창적인 레이어드 연출법으론 일반 자켓 위에 텍스쳐가 강한 퍼코트를 입는 건데요, 새롭고 과감한 시도인 만큼 신선한 느낌을 주면서도 세련됨과 시크한 매력이 있는 코디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레이어드 룩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 아이템을 쓸 수 있어 더욱 유용한 패션 코디이죠~ 두께를 적절히 조절해 여름철에 입는 가벼운 티셔츠나 시폰 블라우스, 나시, 시스룩 등을 이너로 입고 테일러드 재킷이나 야상, 패딩, 퍼코드 등을 아우터로 입어줘 다양한 아이템과 소재를 한꺼번에 녹여내 리얼 멀티패션의 진수를 보여 줄 수 있답니다~
 
셔츠와 니트로 입을 수 있는 포멀하고 편안한 코디부터 자켓과 자켓을 함께 껴입는 독특한 스타일링까지~ 올 겨울 무궁무진 활용도 높은 레이어드 룩을 마음껏 응용해 엣지있는 패셔니스타로 거듭나셨으면 좋겠어요~^^
후아유와 리바이스매장은 엔터식스 왕십리점 지하1층에서 만나실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