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봄 여자 트렌치코트] 여자들의 트렌치코트 스타일, 클래식 vs 유니크!

  

여자들의 트렌치코트 스타일, 클래식 vs 유니크! 당신의 선택은?

 

 

 

봄, 가을 대표 아이템 트렌치코트. 얼마 전까지만 해도 트렌치코트는 낭만, 분위기 등의 단어들과 엮이며 가을 아이템으로 많이 여겨졌는데요. 요즘엔 이런 선입견이 없어지면서 따뜻한 봄 아이템으로 급부상 했습니다.

 

 

 

 

트렌치코트는 한겨울 혹한으로부터 영국군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옷에서 유래되어 100년이 넘도록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트렌치코트가 이렇게 꾸준히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클래식함에 있습니다. 오랜 세월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은 트렌치코트는 데님, 가벼운 티셔츠 등 캐주얼한 아이템은 물론 격식 있는 정장과도 잘 어울리고 체형을 슬림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그래서 더욱 사랑받고 있죠!

 

 

  

 

클래식 스타일, 기본 트렌치코트

 

트렌치코트의 매력은 역시 기본, 클래식함에 있습니다. 많은 브랜드에서 매 시즌 스타일과 색깔 등 디테일에 약간의 변화를 주고 있지만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은 단연 클래식 스타일의 트렌치코트. 클래식한 디자인의 트렌치 코트는 언제 봐도 세련된 멋이 흘러 유행과 상관없이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엔 ‘복고 열풍’이 강해지면서 ‘클래식 룩’이 급부상하며 디자인과 색상도 심플한 클래식 스타일의 트렌치코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답니다. 이런 기본 클래식 스타일의 정석에 가까운 트렌치코트는 좀 더 포멀하고 절제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직장 여성들의 출퇴근 의상으로 정말 유용한데요. 이런 클래식한 스타일의 트렌치코트는 깃을 세우거나 소매를 걷어 올리거나 단추를 채우지 않고 허리끈을 질끈 묶는 것만으로도 정석적인 모습에서 탈피,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유니크 스타일,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오버사이즈의 트렌치코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트렌치 코트보다 좀 더 무심한 멋을 연출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클래식한 스타일의 트렌치코트가 깔끔하고 정석적인 멋이 있다면 오버사이즈의 트렌치코트는 자연스럽게 흐르는 멋이 있는데요. 

 

 

 

 

이런 오버사이즈의 트렌치코트를 입을 때는 풍성한 느낌의 트렌치코트와는 반대로 이너는 슬림하게 연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하의는 필수적으로 슬림한 것을 선택해 다리라인을 드러내주셔야 해요. 그래야만 상하의의 아이템 간 격차로 오버사이즈와 슬림 핏 각각의 개성이 극대화돼 풍성하면서도 날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클래식스타일의 정석적인 멋과 오버사이즈의 풍성한 멋,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엔실장이 추천하는 함께 보면 좋은 스타일]

 

 

나에게 맞는 봄 스카프는 어떤 스타일? http://blog.enter6.co.kr/849

청 아이템으로 상큼 발랄한 봄처녀가 되어보자! http://blog.enter6.co.kr/844

남자 봄 셔츠 트렌드 http://blog.enter6.co.kr/854

봄 아우터 총집합! 봄 아우터 추천! http://blog.enter6.co.kr/84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