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봄 원피스 코디법] 포근한 봄 날, 뭘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원피스의 매력에 빠져보자!

 

포근한 봄 날, 뭘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원피스의 매력에 빠져보자!

 

 

 

  

봄처럼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아이템 원피스. 원피스는 언제, 어떻게 입어도 여성미를 한 껏 살려주는 힘이 있어 소개팅 등 여성미를 뽐내고 싶은 자리에 어김없이 등장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포근한 봄기운이 물씬 풍겨오는 계절에는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원피스가 더욱 인기죠. 봄 날에 어울리는 원피스, 어떤 것 들이 있을까요?

  

 

니트 원피스  

 

 

니트 원피스는 지금과 같이 일교차가 큰 시기에 입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쌀쌀한 아침/저녁엔 아우터와 함께, 따뜻한 낮동안엔 니트원피스 단독으로 입으면 딱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니트 원피스는 슬림핏과 루즈핏의 느낌이 상당히 달라요, 슬림핏 니트원피스의 경우 니트 특유의 뛰어난 신축성으로 몸매를 부각시켜 섹시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해준답니다. 반면 루즈핏의 니트원피스는 캐주얼하고 발랄한 느낌을 선사해주죠. 단, 살집이 조금 있으신 분이라면 니트원피스는 피해주셔야 합니다. 니트는 다소 볼륨감이 느껴지는 소재로 몸매를 더욱 통통해보이게 하니까요.

  

 

레이스, 쉬폰 원피스

 

 

 

레이스와 쉬폰 원피스는 여성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요즘엔 화이트 레이스/쉬폰 원피스가 특히 인기죠. 디자인에 따라 A라인 레이스/쉬폰 원피스는 발랄한 느낌을 주고, H라인의 레이스/쉬폰 원피스는 보다 성숙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얇은 레이스 조직은  은근히 피부를 드러내어 섹시미를 어필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레이스 원피스는 포멀한 아우터와도 잘어울리고 캐주얼한 아우터와도 잘 어울리는데요, 레이스 원피스를 심플한 테일러드 자켓과 매치하면 페미닌하면서 고혹적인 느낌을, 청자켓, 야상 등 보이쉬하면서도 캐주얼한 의상들과 매치하면 보다 스타일리쉬하면서 개성있는 룩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패턴 원피스  

 

역시 원피스 하면 패턴!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는 다른 악세서리를 하지 않아도 화려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플라워 패턴으로 이루어진 원피스가 인기인데요. 플라워 패턴은 화사함과 여성스러움 그리고 복고스러운 느낌이 공존하기 때문에 보다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잠깐! 패턴 원피스 코디에 있어서 액세서리를 너무 많이 착용하는 것은 자칫 산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포인트를 하나에서 두 개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엔실장이 추천하는 함께 보면 좋은 스타일]

 

 

나에게 맞는 봄 스카프는 어떤 스타일?  http://blog.enter6.co.kr/849

청 아이템으로 상큼 발랄한 봄처녀가 되어보자! http://blog.enter6.co.kr/844

남자 봄 셔츠 트렌드 http://blog.enter6.co.kr/854

봄 아우터 총집합! 봄 아우터 추천!  http://blog.enter6.co.kr/84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