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Oneaday] Tomorrow Look_ 시스루


En's Oneaday _ Tomorrow 12월 7일  부드러워 보이고 싶은 수요일


여성스러운 라인의 옷을 즐겨 입으시나요?? 플레어스커트나 화려한 무늬, A라인으로 퍼지는 외투, 부드러운 선이 강조되는 원피스 등 아주 여성스러운 코디에 빠지지 않는 것들이지요. 허나 겨울에는 이런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기가 쉽지 않습니다. 어떤 옷이든 두께가 있기 때문에 하늘하늘 거리는 느낌이 좀처럼 살지 않지요. 그래서 겨울에 더욱 여성스럽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시스루룩이 아닐까 합니다. 저 모든 것들을 대신해서 시스루블라우스 하나면 멋스럽고도 여성스러운 룩을 보여줄 수 있거든요. 시스루의 비침 유무에 따라서 굉장히 섹시해 보이기도 하고요. 내일은 이런 시스루룩으로 코디해보세요.


 

위의 이미지는 망고의 F/W 이미지들입니다. 흑과 백이 대조를 이루면서도 자세히 보시면 시스루 제품을 적절히 이용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처럼 겨울에 입는 시스루는 대부분 블라우스로 된 제품이 많답니다. 겨울에도 실내에서 생활하는 부분이 더 많이 때문에 겨울에도 얇은 소재의 아이템들을 자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겨울에 선택하시는 시스루는 완전히 투명하게 비치는 것 보다는 특정 부분 중 한 곳만 시스루으로 표현된 것이 보기에도, 코디하는 사람도 덜 부담스럽답니다. 전체가 시스루로 표현된 옷은 아무래도 계절감이 안맞아보일 수 있어요. 그대신 레이스와 함께 코디된 시스루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도 조금 부담스럽다! 라고 생각되시면 어깨라인이나 소매부분, 혹은 가슴선까지만 시스루로 표현된 옷을 선택하시면 무난하게 코디가 가능하답니다.

 

그럼, 엔실장이 내일 코디 제안해드릴께요. 내일은 이번주 가장 따뜻하다고 하니 가벼운 모직코트 정도로 아우터를 선택하시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치마보다는 하이웨스트 팬츠를 선택하시면 보다 따뜻하시겠죠?? 와이드형보다는 일자로 딱 떨어지는 라인을 추천할께요. 가슴 바로 윗선까지 레이스와 시스루로 표현된 블라우스를 선택해주시고요. 팬츠를 입으시기 때문에 라인을 살려주시는 블라우스가 더욱 어울린답니다. 이렇게 코디하실 때에는 소재감을 맞춰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아우터를 제외한 상,하의 그리고 구두가 조화로울 수 있게 비슷한 소재를 가진 아이템으로 매치해주세요. 내일은 시스루로 포인트를 살려 코디하시는 분이 많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