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Oneaday] Tomorrow Look_ 체크 자켓


En's Oneaday _ Tomorrow 12월 5일  영하의 추위가 느껴지는 월요일


내일이 다가오는 것이 가장 무서운 요일은 언제일까요? 직장인이시라면 일요일 밤이 제일 무섭다고 말씀하실 것 같습니다. 월요일이 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마음이 무거워 지지요? 저 엔실장도 개그콘서트가 할 무렵이면 이대로 시간이 멈춰버렸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면서도 내일 뭐 입지?” 라는 생각도 하게 되고요. 그러다 보면 어느새 아 옷 사고 싶다로 연결되지요. 남자분들은 어떠신가요? 요즘은 남자분들도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아지셔서 비슷한 생각을 하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 그럼 내일 날씨부터 비교해 볼까요? 월요일인 내일 아침에는 영하 2도를 기록하며 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코디하실 때 날씨 생각하셔서 코디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추천해드리고 싶은 아이템은 바로 체크 자켓입니다. 체크 패턴은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민무늬보다 따뜻해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F/W시즌에 사랑받는 패턴이지요.

남성 토탈 캐주얼 브랜드 트루젠에서 선보인 2011 F/W시즌에도 이 체크 패턴이 빠지지 않습니다. 자켓, 팬츠, 가디건 등 다양한 의류에 체크패턴을 활용해서 따뜻한 느낌을 주도록 하였지요. 또 최근 유행하고 있는 체크 패턴은 진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어 촌스러운 느낌은 많이 줄고 더욱 패셔너블하게 보이도록 해준답니다.

 

특히 체크 자켓은 캐주얼룩과 비즈니스룩에 모두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위의 이미지의 이민호씨처럼 하의는 청바지에 상의를 체크 자켓으로 코디하시면 편안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그럼, 우리 직장인 남성분들은 어떻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을까요? 체크 자켓에는 비슷한 톤의 팬츠를 선택하시는 것보다 채도는 비슷하지만 색은 다른 컬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한 그레이나 베이지톤의 무광택 소재의 팬츠면 무난하세요. 상의도 매일 입는 화이트 셔츠에서 벗어나서 비슷한 계열의 하의보다는 조금 다크한 컬러감의 셔츠와 매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코디하실 때는 가장 어두운 컬러감을 체크 자켓으로 선택해주시면 OK이겠죠?. 만약 밝은 톤의 체크 자켓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와 반대로 색상을 매치해서 스타일링 하시면 된답니다. 월요병에 시달리는 월요일은 이제 그만! 돌아오는 월요일은 따뜻하고 활기차게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