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style] 나만의 완소 숄더백 패션 스타일링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여러분의 집에 숄더백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은 아마 한 명도 없을 거예요. 또한 백화점에서 쇼핑을 즐겨 하시는 20,30대 고객분들께서 눈길을 가장 많이 가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숄더백은 종류도 상당히 다양하지만 그다지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여러 여성들의 잇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어깨에 멜 수 있는 가방을 통칭한 것이 바로 숄더백인데요. 숄더백이 제 2차 세계대전 때 육군 간호사의 제복으로 처음 등장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이후 일반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정착되었고 스트랩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과 고정된 것 등 다양한 숄더백들이 나오기 시작했죠.
몇 년 전부터 토드백과 숄더백~ 두 가지로 활용 가능한 숄더 스트랩 백이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쉽게 질리지 않으면서 여자들의 중요하면서도 다양한 소지품을 모두 넣을 수 있는 커다란 숄더백은 데일리백으로 가장 많이 선택받고 있는데요.
월, 화, 수, 목, 금~ 싫증을 잘 내는 직장 여성들에게 있어 자신에게 딱 맞는 완소 데일리백을 매의 눈으로 찾아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 일단 어떤 스타일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무난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데일리백 하나만 있으면 일터로 향할 때 발걸음도 훨씬 날아갈 듯~ 가벼워지겠죠. 남자들은 백 없이 맨손으로도 얼마든지 외출을 할 수 있지만 여자들이 백 없이~ 외출하는 것은 군인이 총을 안 들고 전쟁터로 향하는 것과 똑같거든요.^^
캐주얼한 데님과 티셔츠에도 예쁜 숄더백 하나만 있으면 스타일이 완성된답니다. 누군가는 데일리백을 절대가방이라고도 하는데요. 어디에나 어울리고 막 들고 다닐 수 있고 온갖 잡동사니를 넣을 수 있는 백을 이미 소유하고 있다면~ 그것이 당신의 절대 가방이랍니다.^^
흔히 말하는 핸드백 역시 넓은 의미에서 숄더백인데요. 미니 숄더백이라고도 한답니다. 정장이나 캐주얼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이런 미니 숄더백은 주말 데이트나 쇼핑할 때에 꼭 필요한 완소 아이템이죠. 아무래도 발랄한 스커트나 반바지 등 귀여운 스타일에 코디하면 더욱 러블리하게 완성할 수 있고, 컬러에 따라 정장이나 격식있는 차림에도 어울려요. 단색 가죽 미니 숄더백이 주로 격식있는 차림새에 매치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외로 컬러는 원색계열도 많이 스타일링하곤 해요. 블랙컬러의 정장이나 차콜컬러 의상에 빨강이나 노랑 등의 미니 숄더백이 훌륭하게 포인트가 되어 주니까요.
먼저 자신의 숄더백과 어울릴 만한 의상의 컬러를 점검하세요. 그 옷들의 주인공 컬러가 무엇인지만 파악하면 간단합니다. 바로 그 컬러와 가장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내서 매치하면 되요.
또 그날의 소지품 체크!는 필수인데요. 너무 당연한 순서이지만 가방에 비해 물건이 너무 많아서 모양이 안 잡히거나 물건이 너무 적어서 각이 안 나오면 안되잖아요~
그럼 이제 자신에게 어울리는 숄더백이 무엇인지 머릿 속에 떠오르셨겠죠. 멋스러운 숄더백 하나로 예쁘게 스타일링 해보세요~
러브캣은 엔터식스 왕십리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