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가을 자켓] 드디어 라이더 자켓, 가죽 자켓의 계절이 왔다. 라이더 가죽 자켓을 입어보자!

 

 

드디어 라이더 자켓, 가죽 자켓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엔실장이 손꼽아 기다리던 순간이랍니다!! 라이더 자켓과 가죽 자켓, 이 둘은 사실 같은 아이템이라고 보아도 무방해요. 라이더 자켓에 가죽 자켓이 속하기도 하고, 가죽 자켓에 라이더 자켓이 속하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흔히들 라이더 가죽 자켓이라 부르죠.

 

 

 

 

라이더 자켓이란 오토바이를 탈 때 착용하는 짧은 자켓을 지칭하는데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블랙 컬러의 라이더 가죽 자켓이 있답니다. 가죽 자켓은 가죽으로 만든 모든 자켓을 이르는 말로 가죽 자켓의 대표적인 아이템 역시 라이더 가죽 자켓이예요. 서로가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으니 동일한 아이템으로 보아도 무방하겠죠?^^ 최근 Rock chic 스타일 열풍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더 가죽 자켓! 지금부터 라이더 가죽 자켓 코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라이더 가죽 자켓 +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원피스, H라인 등)

 

강인한 스타일의 라이더 가죽 자켓은 사랑스러운 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면 중성적이면서도 한 층 더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성스러운 원피스나 걸리쉬한 플레어(A라인)스커트를 라이더 가죽 자켓과 함께 매치하면 시크하면서도 사랑스럽고,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멋이 드러나 더욱 매력적이랍니다.

 

 

 

 

2. 라이더 가죽 자켓 + 스트라이프(단가라, 줄무늬) +스키니진

 

스키니진, 스트라이프(단가라,줄무늬) 티셔츠, 라이더 가죽 자켓의 조합은 많은 셀럽들이 애용하는 안정적이면서도 센스있는 코디법입니다. 이 스타일링은 전체적으로 슬림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스트라이프(단가라, 줄무늬)와 라이더 가죽 자켓 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시간이 없거나 복잡한 스타일링이 어려운 분들에게 유용한 코디법입니다.

  

 

 

  

 

3. 라이더 가죽 자켓 + 셔츠 +팬츠

 

일반적으로 라이더 가죽 자켓의 이너로 티셔츠를 많이 매치하는데요, 티셔츠 대신 셔츠를 라이더 가죽 자켓과 매치하면 포멀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가운데 여성을 보면 옥스퍼드 셔츠를 입고 라이더 가죽 자켓을 무심한 듯 어깨에 걸쳐 주었죠. 이렇게 라이더 가죽 자켓과 셔츠를 함께 매치할 때에는 셔츠의 단추를 많이 푸르거나 깃을 세우는 등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 입는 것이 좋아요.

   

 


 

  

4. 라이더 가죽 자켓 + 포인트 아이템

 

라이더 가죽 자켓을 입을 때에도 한 가지 정도의 포인트 아이템을 두어 스타일링 하시면 힘들이지 않고 쉽~게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어요.

 

 


 

패턴이 멋지게 프린트 된 팬츠와 라이더 가죽 자켓을 입거나 포인트적인 요소가 들어 있는 라이더 가죽 자켓을 입으면 간단하게 스타일리쉬해 질 수 있답니다. 이 때, 포인트는 한 두 가지 정도만 두어야 한다는 거 이제 다들 아시죠? (참고로 엔실장은 원포인트 스타일링을 추천합니다^^)

 

 

 


 

 

 

5. 남자들의 라이더 가죽 자켓 스타일

 

데일리룩으로 라이더 가죽 자켓을 즐기시려면 전체적인 톤을 통일하거나 무난한 아이템들과 함께 코디하시는 것이 좋아요. 라이더 가죽 자켓을 후드 또는 청남방(데님셔츠)과 레이어링 해도 nice!

 

 

 

 

라이더 가죽 자켓은 강한 이미지가 강조 되고 자켓 자체가 포인트 아이템이기 때문에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은 무난하게 매치해야 전체적인 룩이 난해지지 않는답니다.

 

 

 

 

버커루진(BUCAKROO JEANS) 코엑스점 >

버커루진(BUCKAROO JEANS) 동탄메타폴리스점 B-block 2F >

버커루진(BUCKAROO JEANS) 왕십리점 B1F >

 

 

 

▼ 이 글과 함께 보면 좋아요 [간절기 일교차, 얇은 아우터로 이겨내자]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