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가을을 알리는 트렌치코트 스타일! 간절기 패션으로 딱~


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고 바람이 쌀쌀해졌어요. 긴팔 을 입자니 더울 것 같고, 반팔을 입자니 추울 것 같고! 이런 간절기엔 요긴하게 쓸 아이템이 필요하죠? 그래서 오늘 엔터식스 스타일매거진에서는 이제 곧 다가올 가을을 책임질 간절기 아우터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간절기 여자패션은 트렌치코트와 가죽재킷인데요. 엔터식스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투표를 한 결과, 트렌치코트가 간소한 차이로 가죽재킷을 이겼습니다.


역시 가을엔 뭐니뭐니해도 트렌치코트 인가봐요~ 트렌치코트는 변화무쌍한 환절기 날씨에 입기 제격이며 레이디 라이크 룩부터 매니시한 스타일가지 어디에든 잘 어울리며 스타일링하기 쉬운 아이템인데요. 매 시즌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클래식 디자인부터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2012년 S/S 출시된 트렌치 코트 아이템을 만나봅시다~ 이번 가을 트렌치코트의 트렌드는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루즈 핏의 편안한 스타일입니다. 실키한 촉감과 축 늘어진 듯한 실루엣으로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의 컬러 아이템이 유행할 전망이오니 미리 참고하시고 살펴보아요. ^^



트렌치코트의 정석,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


트렌치코트 하면 황갈색 또는 베이지색의 클래식한 컬러가 떠오르기 마련인데요. 가장 스타일링 하기 쉽고 코디하는 방법에 따라 시크하거나 여성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는 멀티아이템입니다. 전형적인 트렌치코트는 블라우스와 정장팬츠를 코디하여 시크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매치하면 단아하고 차분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무릎과 가까운 기장의 트렌치코트는 원피스와 함께 매치하면 모던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신발이나 가방과 톤이 비슷한 벨트를 착용하면 멋스러움을 배가시킬 수 있답니다. 또한, 기본 아이템에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대응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죠? 화이트 셔츠에 그레이 팬츠를 매치하면 네이비 컬러 트렌치코트의 단정한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 깃을 높이 세워 연출하면 도회적인 이미지를 풍길 수도 있답니다.


여기에 브라운 컬러의 스퀘어백과 그레이 컬러의 고급스러운 벨벳 소재에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던 클래식한 기본 토오픈 앵클부츠를 매치하여 자칫 단조로운 컬러와 디자인의 지루함을 피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자연스러운 구김 연출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트렌치코트는 빈티지한 무드를 연출하고, 다림질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므로 보관하기에도 좋답니다.




매니시함을 느낄 수 있는 오버사이즈 코트


일명 하프길이의 트렌치코트가 식상 하다면! 이미 옷장에 전통적인 스타일의 트렌치코트가 두 벌 이상 자리하고 있다면! 롱 길이의 트렌치코트를 초이스 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트렌치코트는 종아리 언저리쯤 오는 길이의 H라인의 다소 밋밋한 라인을 골라주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롱 길이의 트렌치에 라인이 들어가면 여성스러워 보이기 때문이랍니다. 롱 길이의 트렌치코트에 스키니 한 데님팬츠를 매치해주면 유니크 한 느낌의 트렌치패션이 완성되겠죠?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를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전체적인 룩의 강약을 조절하면 됩니다. 오버사이즈의 트렌치코트에 슬림 한 상의와 타이트한 짧은 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하여 밸런스를 맞추는 것입니다. 참 쉽죠~? 만약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가 자칫 부해 보인다고 느껴지시면 단추를 오픈 해서 내추럴하게 연출하거나 허리끈을 묶어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




케이프로 변신 가능하고, 개성 있는 컬러의 트랜스포머 스타일 코트


지난 시즌부터 돌풍을 일으키며 코트, 트렌치코트, 야상에 모두 적용되어 인기를 끌었던 어깨를 살짝 덮는 케이프 스타일의 코트는 어떠세요? 요즘 출시되는 케이프 스타일의 트렌치코트는 케이프나 코트의 길이 등 코트 일부분이 분리되어 다른 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한 트랜스포머 스타일로 출시가 됩니다. 이러한 트랜스포머 트렌치코트는 케이프를 붙여서 착용하면 로맨틱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고, 케이프를 분리하면 기본 트렌치코트로 깔끔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트의 길이가 다양해져 한층 더 유니크 해지고, 칼라의 변형이나 모던한 컬러에서 벗어나 어깨와 가슴부분의 다른 배색을 통하여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특징이 있는 디자인이 대세랍니다.


그리고 요즘엔 컬러 배색이 활용되거나 비비드한 컬러의 트렌치코트들이 나오고 있죠. 다소 진지하고 오피스 분위기가 나는 트렌치코트를 좀 더 캐주얼 하게 입어보고 싶다면 트렌치 디자인의 베스트나 블루, 그린, 버건디 색상의 트렌치코트를 연출해보세요. 가을부터 겨울까지 자신의 개성에 맞게 품격 있는 스타일을 완성해줄 거랍니다.



옷 입기 애매한 간절기에는 어떤 아이템이든 매치하기 쉬운 기본적인 아이템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트렌치코트에 보다 젊은 감각을 더하고 싶다면 스카프나 슈즈 등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스타일링 비법이랍니다. 트렌치코트의 칼라에 맞춰 자연스럽게 스카프를 이용하여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커리어우먼 같은 이미지를 연출해보세요. ^^


관련 글보러가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