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씨스루 패션] 과감하고 세련된 시스루 노출 코디법



 

짧은 미니 스커트나 일명 하의실종이라 불리는 핫팬츠보다 여성의 섹시함을 강조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이라고 하면 시스루 패션을 꼽을 수 있는데요.
조젯이나 오건디 같이 속이 비치는 투명한 원단을 소재로 한 드레스, 셔츠, 블라우스 등을 시스루(see- through)룩, 시스루 패션이라고 칭합니다. 속살이 비치는 효과로 인해 통풍도 잘되고 시원해서 주로 여름 패션 아이템에 쓰이고 섹시함까지 연출할 수 있어 여성들의 it 아이템으로 선호되고 있죠. 최근에는 슬립 드레스, 스커트까지 시스루 소재를 사용한 과감한 패션 스타일링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시스루 셔츠나 블라우스는 가장 시도하기 편하고 연출하기 쉬운 기본 아이템입니다. 요즘 같은 계절에는 길이감 있는 블랙 시스루 블라우스를 하의를 덮도록 늘어뜨려 섹시함을 강조하거나 컬러풀한 시스루 셔츠를 짧은 핫팬츠 등과 매치해 발랄하면서 섹시하게 보이도록 매치해도 예쁜데요. 같은 컬러의 언더웨어로 맞춰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화이트 컬러나 베이지 컬러의 블라우스 일부러 블랙 컬러를 매치해 조금 튀는 듯 유니크하게 연출하는 것도 시스루룩을 즐기는 한 방법이랍니다.

 

 

 

유럽이나 뉴욕의 패셔니스타의 시스루 연출법을 살펴보면 우리나라에서 시도했다가는 조금 위험하지 않을까? 싶은 과감한 노출을 시스루 패션을 통해 소화하고 있는데요. 언더웨어를 노출시키기보다 각선미가 드러나는 시스루 스커트로 하의실종보다 더 섹시한 라인을 뽐내보세요.
전신을 분명 옷으로 감싸고 있는데도 다리라인이 그대로 비쳐서 드러나는 실루엣 덕분에 가장 고난도의 스타일링으로 잘 입으면 패셔니스타지만 잘못 입게 되면 그야말로 패션 테러리스트라는 오명을 얻기 쉬우니 스타일링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할 아이템이죠.

 

 

 

언더웨어가 드러나는 시스루룩을 갑자기 시도하면 주변의 따가운 눈총을 피하기 어려운데요. 어깨만 살짝 노출되는 시스루 블라우스나, 부분적으로만 시스루나 레이스를 이용한 원피스나 스커트로 어렵지 않게 시스루 패션을 시도할 수 있답니다. 단 어깨나 가슴골이 완전히 드러나는 시스루 티셔츠는 반드시 브래지어 끈의 노출까지 고려해야 하니 부분 시스루라고 해서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면 오산! 등이 레이스로 비치는 의상인데 흰색 브래지어 끈이 노출되면 그보다 창피할 순 없겠죠~

 

 

 

시스루 룩의 대세가 계속 이어지면서 아우터, 팬츠, 양말, 재킷 등에도 시스루 소재를 다양하게 이용한 패션 아이템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시스루룩이 표현할 수 있는 여성미를 강조하면서 평범할 수 있는 아이템에도 시스루 소재를 이용한 아이템이 늘고 있다는 건 시스루가 주는 매력이 그만큼 크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소매와 긴 팬츠라 할지라도 원단이 통풍이 잘되고 시원해 여름에도 시스루 아이템의 유행이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오히려 시스루 소재를 택하는 패셔니스타들에게는 시스루가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빈티지하면서도 섹시한 시스루 패션은 코디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더욱 구미 당기는 소재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노출을 피할 수 없는 여름, 속살을 그대로 드러내기보다 소개해드린 것처럼 시스루 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참고해서 트렌드도 주도하면서 시원함도 만끽할 수 있는 센스있는 패션 피플이 되어보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