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Enter6/En’s Diary

여름옷에 어울리는 예쁜 속옷 코디법!


 

이른 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주변에도 봄 옷을 이미 벗어 던지고 초여름 날씨에 어울리는 씬~하고 슬림한 의상들이 눈에 띄고 있어요. 속옷이 그대로 드러나는 시스루룩을 입을 때에도 나름 평범하다고 여기는 여름 패션 스타일일지라도 언더웨어에 대한 세심한 주의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언더웨어는 눈에 잘 띄지 않아서 대충 입거나 하는 경우를 종종 보곤 하는데~. 실제로 후배 K모양 역시 대학에 다닐 때 얇은 화이트컬러 롱스커트를 차려입고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장소에 나갔다가 바로 속옷매장에 끌려들어가 속치마를 입게 된 굴욕의 흑역사가 있음을 고백했는데요.^^ 그럼 언더웨어를 고를 땐 어떤 기준을 둬야 할까요?

 

 

 

아무리 덥고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일지라도 브래지어는 여성들이 반드시 착용해야만 하는 언더웨어겠죠? 요즘 같이 시스루룩이 유행하거나 화이트 컬러의 타이트하고 얇은 티셔츠를 자주 입게 될 때엔 무엇보다 신경쓰이는 것이 브래지어입니다. 야외활동을 많이 하거나 스포츠, 요가 등등 할 때 입는 것이 브라탑인데요. 탑에 브라컵이 붙어있어 움직임이 많을 때 여름이라 브래지어 착용에 신경쓰일 때 정말 유용한 아이템이죠. 컬러별로 구비해두고 옷에 매치시키면 여름 내내 걱정이 없답니다.

 

 

 

과감한 무늬의 브래지어나 레이스가 달린 스타일을 선택해 아예 언더웨어를 겉으로 노출하는 것도 스타일이 될 수 있어요! 레오파드나 지브라 패턴 브래지어를 살짝 드러내면 섹시하면서도 고혹적인 여름 패션을 완성할 수 있죠. 단 데이트나 여행, 클럽 등 TPO를 언제나 고려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기존 브래지어에 끈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실속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도 있죠~ 큐빅박힌 브라끈이나 컬러 브라끈으로 속옷에 대한 고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아예 끈이 없는 접착식 실리콘 누브라 역시 등이 과감하게 파인 티셔츠, 원피스나 튜브탑 스타일의 의상에서 반드시 필수! 아름다운 가슴 골을 드러내고 싶을 때에도 머스트 해브 아이템~!

 

 


바디 라인이 드러나는 맥시 스커트나 펜슬 스커트를 입은 여성들이 거리를 지나가면, 저는 직업병처럼 그녀의 힙을 눈으로 쫓게 되는데요. 열명을 만난다고 하면 그 중의 반 정도는 팬티라인이 드러나 보는 사람을 민망하게 한답니다. 지금 뜨끔하셨다면 바로 몸에 피트되는 스커트를 입고 본인의 뒷모습을 확인해보세요. 불편한 진실일수록 빨리 알아야 해요~ 간혹 색이 옅은 맥시스커트는 언더웨어 컬러가 그대로 드러나기도 하고요. 평소 이런 스타일을 좋아하신다면 라인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언더웨어를 입어주셔야 하죠.

 

 


여름 언더웨어 고민은 여성들만 할까요? 아니죠~ 남성들 역시 여름 언더웨어를 고를 때엔 신중한 선택이 요구됩니다. 여성은 말할 것도 없고, 남자친구의 속옷 믹스매치는 정말 바로 언더웨어 매장으로 끌고 들어가 새로 사주고 싶을 정도로 민망! 하죠. 화이트 컬러의 팬츠를 입을 때는 일반적인 트렁크보다 몸에 붙는 사각 스타일 팬티를 착용하시고, 반드시 컬러는 겉옷과 같은 톤으로 매치시켜 주셔야 민망한 속옷 비침을 방지할 수 있어요. 겨울 패셔니스타였던 H군이 여름수트의 와이셔츠 안에 러닝셔츠를 입어서 여성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린 적도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와이셔츠에 안에 언더웨어는 입지 않는 것이 정석이니~ 꼭 기억해두세요.

진정한 패션 피플은 가장 먼저 언더웨어 스타일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 밖에 없답니다. 요즘은 스타일 뿐만 아니라 바디라인을 잡아주면서 시원함까지 느낄 수 있는 기능성 쿨원단 소재의 속옷도 많이 등장하고 있으니 꼭 본인이 원하는 기능과 스타일의 언더웨어를 찾아내셨으면 해요. 안에 입는 옷이라고 신경을 덜 쓰면 그만큼 에티켓과 센스없는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으니까요. 덥고 끈적끈적한 여름을 준비하려면 생각보다 고민할 것이 정말 많죠? 이젠 더 이상 감출 수 없는 군살을 없애는 다이어트와 제모 에티켓, 속옷 컬러와 스타일까지~@@ 하.지.만 언더웨어의 디테일한 면까지 세심하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패셔니스타 실격이라는 사실 명심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