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백화점 쇼핑할 때 어떤 옷차림이 좋을까? [쇼핑웨어 코디법]

안녕하세요~ 엔실장이에요. 결혼한 여성분들께 ‘결혼하고 나서 불편한 점’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면, 매우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대답이 바로 ‘쇼핑할 때 눈치가 보인다’라고 하네요^^. 역시 쇼핑은 몇 시간씩 돌아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스캔 한 뒤, 이것저것 입어보고 따져가며 골라야 제 맛(?)이죠. 무언가를 샀다는 데서 오는 기쁨도 있지만, 쇼핑을 하는 과정 역시 즐거움이라는 걸 남성분들은 잘 모른다는 뜻의 대답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즐거운 쇼핑도 몸이 따라와주지 못한다면 짜증나고 힘들 수밖에 없겠죠^^? 즐거움도 반감될 거고요. 그렇기 때문에 쇼핑을 나설 때의 코디도 평소만큼 중요한데요. 오늘은 백화점으로 쇼핑을 갈 때의 코디와 스타일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쇼핑할 때 입고 나가는 옷은 패션 용어로 ‘쇼핑 웨어’(Shopping wear)라고 불립니다. 편안하고 활동성이 있으면서도, 가까운 거리를 외출하거나 쇼핑하러 갈 때도 문제가 없는, 한 마디로 ‘트렌디하고 활동성 있는 의상’이라는 뜻인데요~ 먼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발입니다. 평상시보다 훨씬 많이 서있고, 또 걸어 다니며 백화점을 활보(?)해야 하기 때문에, 편안한 신발이 좋은데요~ 굽이 높은 힐 보다는 플랫슈즈가 좋겠구요, 혹 굽을 포기할 수 없다면 웨지힐 같은 신발을 선택하시는 것이 조금이나마 발의 피로를 덜 수 있답니다 ^^.
 
또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하면 꼭 입어봐야 하기 때문에, 자주 옷을 갈아입어보게 되는데요, 그때마다 입고 벗기 불편한 옷이라면 금방 지치고 말겠죠? 갈아입기 편한 옷을 선택하시는 것도 포인트! 마지막으로 특정 아이템을 구매하고자 하는 목적이 뚜렷하다면, 그에 맞는 의상 선택 역시 중요하겠죠^^? 만약 그렇지 않다면 모든 아이템과 쉽게 어울릴 수 있는 코디가 좋겠네요.
스커트나 팬츠를 보러 나가신다면, 롱스커트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바지나 스키니를 입고 나간다면, 입고 벗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금세 지쳐버리고 말거든요. 롱스커트에 플랫슈즈, 짧은 길이의 자켓이나 아우터라면 최고의 코디가 되겠죠^^? 아, 이때 유의할 점을 알려드릴게요. 화려한 색상이나 패턴의 롱스커트에는 모노 톤의 상의나 자켓으로 톤을 다운시켜 주시면 좋겠고요~ 쇼핑 시에 화려한 액세서리를 착용하시는 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르는 옷의 컬러를 상대적으로 죽일 수 있거든요. 가볍고 심플한 펜던트 정도면 적당하겠죠^^?
아우터, 코트, 슈즈, 가방 등… 무엇을 살지 모르겠고 또 어떤 아이템이든 잘 어울리는 코디로 쇼핑을 나서고 싶으시다면, 역시 흰 셔츠나 아이보리 블라우스, 그리고 청바지를 추천해드려요. 이 두 아이템은 어떤 아이템이든 무난히 소화해 내고, 상대적으로 새로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컬러를 최대한 살려줄 수 있는 녀석들이니까요. 셔츠나 블라우스는 장식이나 레이스가 화려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시고, 청바지는 과하게 붙는 스키니 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조금 어두운 톤의 청바지를 선택하신다면 어떤 아이템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코디를 완성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마지막으로, 아우터나 코트 등은 두꺼워도 상관 없지만, 이너웨어는 가벼운 것으로 선택하세요. 백화점을 걸어 다니다 보면 굉장히 더울 수 있으니까요^^. 그럼 즐거운 쇼핑 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