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Tomorrow Look_ 맥시 스커트


 

 

En's Oneaday _ Tomorrow 1월 10일 우아한 화요일


맥시 스커트 아세요? 몇 년 사이 짧은 길이의 핫팬츠만큼이나 인기 있어진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맥시 스커트가 아닐까 합니다. 그 전까지만 하더라도 맥시 스커트나 맥시 원피스라는 패션용어를 사용하시는 분이 안계실정도로 익숙하지 않은 아이템이였고, 단연 어머니들이 입는 아이템이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었는데요~ 지금은 슬림해진 라인과 다양한 소재로 인기를 끌면서 특히 여름에 많이 입게 되는 사랑스러운 아이템으로 급 부상했답니다!. 짧은 미니스커트에 비해 활동성이 좋고 러블리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줄 수 있기에 더욱 그 인기는 높아졌지요. 이렇게 좋은 맥시 스커트를 겨울에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다면 더욱 멋지겠죠? 그래서 엔실장이 내일을 위한 코디로 맥시 스커트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겨울에 입는 맥시 스커트는 사랑스러움보다는 시크한 이미지를 만드는데 더욱 잘 어울립니다. 도시적이긴 하지만 부드러운 느낌을 함께 줄 수 있어서 약간 우아한 느낌도 들곤 하죠!. 그럼 이 스커트는 어떻게 연출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맥시스커트는 키가 크고 마르신 분들한테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하체보다 상체가 마르신 분들이 선택하시면 단점을 보안해 더욱 몸매를 강조하는 연출할 수 있지요. 이런 분들은 폭이 넓은 맥시 스커트를 입어주세요. 키가 작은 편이시라면 워커힐과 함께 매치해서 더욱 길어보이도록 연출해주세요. 맥시 스커트에는 오히려 일반 힐이 잘 안어울린답니다. 

 


스커트만 선택하기에 상의를 어떻게 입어야 할 지 난감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맥시 원피스를 선택하시면 좋답니다. 위 이미지의 신민아씨처럼 허리 라인은 강조할 수 있도록 벨트와 함께 매치하시면 멋스러우면서도 키가 커 보이게 입으실 수 있답니다.

 


맥시 스커트는 디자인에 따라 조금 다르게 코디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A라인이나 플리츠 스커트라인의 맥시 스커트는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서 연출해주시면 좋습니다. A라인을 더욱 강조해 벨트와 함께 매치하시면 좋지요. 또 복고 느낌을 주기 위해서 상의는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하시면 햅번룩이라고도 불릴 수 있는 우아한 실루엣의 코디가 완성됩니다. 니트 소재를 사용한 H라인의 스커트를 선택하신다면 캐주얼하게 운동화와 연출해주시면 좋은데요. 편안하고 짧은 기장의 민무늬 티셔츠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스커트의 기장은 8부 정도로 길이를 맞춰주시는 것이 활동성에 좋겠죠? 아우터는 밀리터리 야상점퍼 등과 매치하시면 더할 나위 없는 스타일링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피스룩으로 매치하시고 싶으시다면 무스탕과 가죽 자켓처럼 짧은 길의의 아우터와 함께 매치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오피스룩으로 선택하시는 맥시 스커트는 캐주얼하게 입으실 때보다 짧은 기장의 스커트가 좋겠죠? 상의는 가오리핏의 같은 계열 색의 니트 정도면 무난하죠! 전체적으로 심플함이 돋보일 수 있도록 과도한 액세서리는 지양해주시고요. 맥시 스커트의 포인트는! 슬림핏의 통일성이랍니다! 그럼! 내일은 맥시스커트에 도전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