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UP! 단점은 DOWN! 키작녀 & 하체통통족을 위한 단점 커버 스타일링
(키 커 보이는 코디, 키작녀 코디, 하체비만 코디)
아무리 예쁜 코디법이라고 해도 내 체형에 어울리지 않으면 무용지물! 심지어 어울리지 않는 수준을 넘어 체형의 단점을 돋보이게 하는 코디는 두말할 것 없이 OUT인데요. 그렇다면 내 체형의 단점을 커버해 줄 수 있는 코디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단점은 가리고, 스타일은 UP시켜줄 수 있는 단점 커버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키가 작아 슬픈 당신을 위한 코디법
작은 키가 고민인 분들을 위한 패션 코디법을 먼저 알려 드릴게요. 키가 작은 편이라면 옷을 입을 때 아무래도 하의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요. 어중간하게 긴 하의를 그냥 입었다간 키가 더 작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게 숏팬츠나 스커트와 같이 짧은 기장의 하의를 많이 추천하곤 하는데요. 또 하나 알아두면 좋은 패션팁이 있으니 바로 ‘허리 라인을 높이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하이웨이스트 바지나 스커트를 들 수 있는데요. 하이웨이스트는 밑위길이가 길어실제 허리선보다 높은 위치에 허리선이 있는 것이 특징! 신체비율 상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준답니다. 이때 상의는 반드시 바지 안에 넣어 입어야만 하이웨이스트가 주는 착시효과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어요~ 또는 크롭트 톱과 같이 길이가 짧은 상의를 함께 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허리 절개선이 윗부분에 있어 실제 허리선을 가늠하기 힘든 원피스도 OK!
키가 작다고 해서 꼭 길이가 짧은 하의만을 입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착시효과를 잘만 이용한다면 길이가 긴 팬츠도 얼마든지 소화 가능한데요. 포인트는 바로 팬츠와 구두의 컬러를 비슷한 계열로 통일하는 것! 예를 들어 블랙 컬러의 팬츠를 입었다면 구두 역시 블랙 계열로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발등은 드러나게 하는 것이 좋아요! 이와 비슷한 코디TIP으로 스킨톤 구두를 신는 방법도 있는데요. 스커트를 입을 때 스킨톤 구두를 신으면 다리 길이가 확장된듯한 효과를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컬러나 패턴의 상의를 통해 시선을 아래가 아닌 위로 향하게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는 즉 하의가 상의보다 튀어서는 안 된다는 것! 하의는 무난하게 입고, 포인트는 상의에만 주도록 하세요~ 옷 대신 선글라스나 화려한 넥클리스, 스카프 등을 통해 상체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체가 통통해서 슬픈 당신을 위한 코디법
‘하체통통족’이라는 신조어도 있을 정도로 하체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꽤 많이 있는데요. 매번 옷을 입을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다음의 팁을 참고해 보세요~ 먼저 하체통통족 역시 상체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컬러와 패턴이 화려한 상의나 액세서리 등을 통해 하체보다 상체에 시선이 먼저 꽂힐 수 밖에 없게끔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상하의 매치 시에도 컬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상의는 되도록 밝게, 하의는 되도록 어둡게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컬러의 상의가 시선을 위로 끌어올려주고, 어두운 컬러의 하의가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죠~
하체가 콤플렉스인 분들은 대게 하체가 드러나는 치마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A라인 스커트나 원피스는 어떠신가요? A라인 스커트는 허리를 잡아 주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줌과 동시에 허벅지를 효과적으로 가릴 수 있는데요. 조금 더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벨트를 이용하여 허리를 가리고 허리선을 잡아주는 것도 하나의 TIP!
하체통통족에게 있어 다리 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스키니진은 NO! 대신 일자핏 팬츠나 또는 2015년 트렌드 패션인 와이드팬츠를 매치하여 다리를 가려 보세요~ 여기에 하이힐도 함께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팬츠는 어두운 컬러로 입는 것이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