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스티에란? 올 여름 주목할만한 트렌드 패션, 뷔스티에 코디법 (뷔스티에 탑, 여름 여자 코디, 여름 패션트렌드)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사람들의 옷차림도 그만큼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노출의 계절답게 과감한 노출 패션을 선보이는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여름과 함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뷔스티에인데요. 그게 뭔지는 정확히 잘 모르더라도 ‘뷔스티에’라는 용어에 대해서는 최근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뷔스티에, 그 정체가 궁금하다.
뷔스티에(Bustier)란 허리까지 길게 이어지는 기장이 긴 브래지어를 뜻합니다. 즉 브래지어와 코르셋이 결합된 형태의 옷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처럼 뷔스티에는 본래 속옷으로 착용했었답니다. 하지만 1990년대에 란제리룩이 크게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뷔스티에를 겉옷처럼 즐겨 입기 시작했는데요. 이 후 다양한 디자인과 길이, 소재의 뷔스티에들이 출시되면서, 패셔니스타들의 잇 아이템으로 사랑받게 되었습니다.
여름철 잇 아이템, 뷔스티에 코디법
뷔스티에는 팬츠와 스커트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데님과의 조화가 Good! 데님 팬츠, 데님 스커트 할 것 없이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뷔스티에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요. 팬츠와 함께 코디하고 싶다면 밑위 길이가 긴 하이웨스트진을 추천해 드립니다. 복부를 가려주고 허리를 잘록하게 해주어 날씬해 보이기 때문에, 몸매의 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뷔스티에와 잘 어울립니다. 또는 같은 패턴의 투피스 스타일로 입어도 좋아요~
스커트를 매치할 때에는 미니스커트로 섹시한 느낌을 부각시켜줘도 좋지만, 여기에 귀여운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A라인의 플레어스커트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스타일의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 탑 부분을 뷔스티에 스타일로 제작한 원피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코디가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껴질 때에는 역시 원피스로 한번에 끝내는 것이 좋죠~
뷔스티에, 노출이 부담스럽다면?
뷔스티에가 대중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뷔스티에를 부담스럽게 여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속옷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은 물론 과감한 노출을 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뷔스티에도 충분히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얇은 재킷이나 가디건을 함께 매치하는 것! 또는 뷔스티에 위로 시스루톱을 함께 매치하면 섹시한 느낌은 살리되 노출의 부담은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바로 뷔스티에 안에 티셔츠를 레이어드 하는 것인데요. 즉 뷔스티에를 베스트처럼 착용하는 것이죠~ 최근 드라마 속 여주인공 패션스타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코디법인데요. 티셔츠 위에 레이어드가 가능한 뷔스티에도 많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노출 걱정 없이 스타일리시한 뷔스티에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올 여름, 뷔스티에에 꼭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