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터틀넥 니트 패션으로 겨울 멋쟁이가 되어보자!

요즘같이 찬 바람이 뼈마디마다 스며들 때에는 패션보다는 그저 방한을 위해 많이 껴입게 되는데요. 진정한 패션피플이라면 추위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패션니스타 칭호도 유지할 수 있는 윈윈~ 윈터패션의 강자 터틀넥 사냥에 나서야 할 때입니다.^^ 터틀넥 니트는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고, 체온을 높여주어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사랑받는 스테디 아이템인데요. 터틀넥[turtleneck]은 거북이의 목처럼 생긴 네크라인을 의미하며, 이것을 겉으로 접어넘긴 형태가 많습니다.
그리고 터틀넥 패션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있죠? 네~ 얼마 전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가 항상 입고 있던 옷이 바로 터틀넥이었죠. 그의 집요한 터틀넥사랑은 일명 잡스룩으로 통하여 그를 동경하는 많은 사람들이 따라입기도 했답니다. 스티브 잡스의 전기에서 살펴보면 그가 입었던 터틀넥은 일본인 패션 디자이너인 이세이 미야케가 직접 디자인 제품이라고 하네요~ 그의 집에는 실제로 이세이 미야케가 만들어준 옷이 수백 벌이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 터틀넥은 화려한 옷에 매치하기 보다는 단정하고 심플한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인데요. 형태가 잡혀있기 때문에 터틀넥 니트를 하나 입는 것만으로도 편안한 실루엣이 드러나 시크하면서 멋스럽답니다. 인상을 부드럽게 자연스럽게 해주어 점잖고 지적인 이미지로 스타일링하기 적합하지요. 이때 넥부분은 가능한 한 타이트하게 달라붙는 것으로 아우터와는 다른 컬러나 무늬로 매치하셔야 합니다.
여성들이 터틀텍을 잘 입으면 청순하면서 사랑스럽게 보이는데요. 진하지 않은 누드 메이크업에 심플한 단색 터틀넥 니트로 여성스러움을 한껏 어필할 수 있어요. 약간 루즈하면서 긴 터틀넥 원피스에 니삭스를 신어주면 섹시함과 청순함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터틀넥니트 위에 겨울의 스테디 아우터 야상을 매치하고 숏팬츠와 레깅스를 입어주면 패셔너블하고 통통튀는 캐주얼 패션으로 완성되겠죠.
예전에는 겨울 이너웨어로 자주 착용했던 터틀넥은 이제는 겨울 아우터 안에 하나 입는 것만으로 센스가 돋보이는 훌륭한 잇 아이템으로 거듭났는데요. 특별한 코디가 필요없어서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어요. 올 겨울 포근한 터틀넥 니트로 따뜻함도 챙기시면서 스타일도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터틀넥과 털모자를 함께 코디하면 얼굴도 작아보이고 귀여움이 한층 강조된답니다. 혹시 어깨가 넓어서 고민이시라면 몸에 피트되는 코트에 넥라인이 풍성하고 넓은 터틀넥을 매치해보세요. 어깨가 좁아보이는 효과로 갸냘픈 겨울 미인이 될 수도 있죠. 남성 분들은 수트안에 셔츠대신 터틀넥니트만 매치하면 멋진 오피스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단 얇은 소재의 니트를 선택합니다) 꼭 알아두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