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유행예감! 2012년 봄/여름 패션 트렌드 미리보기

날이 거듭될수록 기온이 뚝뚝 떨어지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요즘! 사람들은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따뜻한 옷과 두꺼운 아우터로 무장하고 있지만, 패션계는 이미 2012년의 봄·여름 S/S시즌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 물론 패션은 언제나 시즌을 앞서가는 것이 당연한 것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2012년 봄 여름에 유행할 패션을 총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볼까 해요^^!
올해 봄과 여름에는 작년보다 한층 부드러워 보이는 파스텔 톤이 인기를 얻게 될 거라고 하네요. 남성복과 여성복 할 것 없이 채도가 낮은 파스텔 톤이 적용되어 활동적이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하게 될 예정입니다. ^^
또한 여성복에는 비비드하면서 여성미를 한껏 살려줄 오렌지컬러가 많은 사랑을 받을 거라고 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복은 작년에 이어 페플럼 탑이 유행할 예정입니다. 페플럼 탑은 여성미를 부각시켜주면서 허리를 얇게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많이 애용해보세요.
시스루 룩과 짧은 레더팬츠 역시 계속 유행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시스루 룩은 과하지 않은 매치가 포인트! 레더팬츠는 평범한 것도 그렇다고 화려한 것도 싫은 분들께 여전히 좋은 아이템이 되겠네요.
많은 브랜드들이 2012 S/S 시즌 신제품으로 플라워프린트 의상들을 내세웠습니다. 이보다 봄과 어울리는 아이템이 있을까요^^? 게다가 화려함과 여성스러움까지 더할 수 있으니까요.
남성의류의 경우 올해는 스포츠 의류의 열풍이 거셀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스포츠 경기복에 사용되는 하이테크 직물 같은 소재로 만들어진 짧은 스포츠 점퍼 등이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하네요. 이 밖에도 하이테크 소재의 기능성과 다 목적성을 강조한 옷들이 각종 전시회에서 소개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캐롯핏(carrot fit)이라고 불리는 아래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바지와 기장이 짧은 재킷이 유행할 거라고 하네요.
앞서 언급했듯이, 올해 유행할 의상은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컬러인데요, 이런 의상일수록 액세서리는 오히려 화려한 것으로 매치하여 포인트를 줄 필요가 있어요! 그런 이유에서 올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얼리들은 대부분 알이 크고 다양한 색상을 가진 주얼리들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네요.
올해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의상에 맞춰 화려한 컬러감을 보이는 볼드한 반지나 뱅글 등을 매치하셔서 포인트를 주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2012년에 유행할 트렌드를 미리 알아봤어요. ^^ 패션은 자신에게 맞는 자연스러움이 제일 중요하지만, 트렌드에 맞춰 조금은 과감한 변화에도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