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에도 촉촉하게!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팩 만들기

Collection/Beauty

by 엔실장 2015. 1. 21. 16:15

본문

728x90

 

겨울에도 촉촉하게!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팩 만들기

 

 

 

춥고 건조한 계절과 함께 덩달아 건조해진 피부 때문에 요즘 고민이 많으시죠? 피부가 건조해지면 메이크업이 잘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러 피부 질환도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엔 무엇보다도 보습에 특히 신경을 써 줘야 하는데요. 겨울철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라면 역시 보습력 강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화장품만으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라면 이번엔 홈메이드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엔실장이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천연팩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해요! 천연팩 만들기

 

 

 

바나나팩 만들기

 

바나나는 비타민A와 비타민B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좋다는 사실! 특히 피부가 건성에 해당되는 분들에게는 이 바나나팩이 피부 보습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각질도 제거해 주기 때문에 바나나팩을 하고 나면 피부가 매끈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만드는 법>

 1. 바나나 1/2 분량을 숟가락을 이용하여 곱게 으깹니다.

 2. 으깬 바나나에 우유나 꿀, 요거트 등을 소량 첨가하여 보습 효과를 높여줍니다.

 3. 여기에 밀가루를 넣어 팩을 하기 적당한 농도를 맞춰주면 완성!

 

 

 

 

 

 

 

달걀노른자팩 만들기

 

피부관리하면 달걀팩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달걀팩의 모공 축소와 피지 제거 등의 효과는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죠? 하지만 이것은 달걀 흰자를 이용했을 때의 이야기이고, 달걀 노른자의 경우에는 조금 다른데요. 달걀 흰자가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뛰어나다면, 노른자는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답니다.

 

 

 

 <만드는 법>

 1. 달걀에서 노른자를 분리합니다.

 2. 분리한 노른자에 우유를 2숟갈 정도 넣어 잘 섞어 줍니다.

 3. 밀가루로 농도를 맞춰준 뒤 사용합니다.

 

 

 

 

 

 

 

우유팩 만들기

 

천연팩 만드는 방법들을 보다 보면 첨가되는 재료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우유입니다. 그 이유는 우유가 보습은 물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각질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유 하나 만으로도 간편하게 팩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재료로는 우유와 화장솜만 있으면 끝!

 

 

 

  <만드는 법>

 1.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우유를 미지근하게 만들어 줍니다.

 2. 준비된 화장솜에 미지근해진 우유를 적셔 주면 끝!

 3. 완성된 화장솜을 얼굴에 올려 10~15분간 흡수시킨 뒤 세안해 줍니다.

 

 

 

 

천연팩 사용 시 주의사항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해 주는 천연팩! 게다가 자연의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천연팩이 모든 사람에게 다 잘 맞는 것은 아니랍니다.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재료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천연팩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피부 테스트가 필요한데요. 팔 안쪽이나 귀 뒤쪽에 소량을 발라 10분 정도 방치한 후, 큰 이상이 없을 경우에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때 재료의 신선도를 반드시 확인하고 일회분만 만들어 사용합니다.

 

천연팩을 바를 때에는 마스크 시트를 얼굴에 얹은 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은 10~15분을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세안이겠죠? 아무리 좋은 팩이라도 세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깨끗하게 세안하세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