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2014 가을, 겨울 니트 스타일링 팁, 니트도 슬림하게 입어보자!

 

 

2014 가을, 겨울 니트 스타일링 팁, 니트도 슬림하게 입어보자!

 

 

 

가을비가 내리면서 따뜻했던 낮동안에도 기온이 뚝 떨어져 이제는 정말 '보온'이라는 것에 신경을 써야할 시기가 온것 같은데요, 이런 가을 겨울에는 뭐니뭐니해도 따뜻~한 니트가 최고죠. 가을엔 니트 하나만 있으면 겉옷 없이도 거뜬하고 겨울엔 코트나 패딩 속에 니트 하나만 딱 입어도 든든하고 

 

   

하지만 니트는 따뜻하긴 한데 입으면 몸집이 좀 부해 보이는 아이템이어서 코디하기가 너무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저 또한 그래서 니트를 입는 날이면 그날의 코디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답니다.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포근한 니트, 어떻게 하면 날씬하고 예쁘게 입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엔실장이 제안하는 슬림한 니트 코디법에 주목하세요!

  

 

 

니트의 두께감이 통통과 슬림을 좌우한다!

 

 

니트를 날씬하게 입고 싶으시다면, 구입 시 너무 두껍지 않은 니트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니트의 두께감이 풍성함과 슬림함을 가장 많이 좌우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추운 날씨엔 두꺼운 니트도 입어야 하는데. 그럴 땐 어떻게 코디 해야 할까요? 

 

   

두꺼운 니트 + 슬림, 스키니핏 하의 = GOOD

 

 

두꺼운 니트를 입을 땐, 니트를 스키니한 아이템들과 매치하거나 벨트를 이용해 코디하시면 된답니다. 니트는 소재의 특성상 우리의 몸을 부풀어 보이게 하는 게 사실이죠. 때문에 니트와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은 이런 특성과 반대되는 스키니한 아이템과 매치해 코디해야 해요. 각 아이템들이 상호 보완되어 슬림함이 살아난답니다! 

 

   

※ 주의 : 스키니진, 다리라인 부각 시킴

 

 

요즘 유행하고 있는 스키니진의 경우, 다리라인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다리가 두꺼운 분들에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다리라인을 부각시켜 역효과를 일으키죠. 부해보이는 니트에 컴플렉스를 부각시키는 팬츠를 입는다면, 상체는 부해보이고 다리라인은 부각되어.. 총체적 난국 패션이 되겠죠?

 

  

반면, 스커트 또는 슬렉스는 굵은 허벅지를 상대적으로 잘 커버해주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니, 보다 날씬하게 니트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허벅지(다리)가 두껍다면? 스키니보단 치마, 슬렉스를!

 

 

때문에 허벅지가 두꺼우시다면 니트와 팬츠를 매치하기 보다는 스커트 또는 슬렉스와 매치하시거나 원피스형으로 된 니트를 입는 것이 더 좋습니다. 스커트가 힙과 허벅지를 교묘하게 가려주어 하체의 결점을 커버 해주기 때문이에요. 일반적으로, 허벅지가 두꺼우신 분들은 다리가 굵다며 팬츠로 다리를 꽁꽁 싸매려하시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날씬해 보이고 싶으시다면 반대로 코디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니트, 날씬하게 입고 싶으시다면 엔실장의 슬림 니트 코디법으로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