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2014 S/S 남자 재킷 스타일! 체형에 맞는 재킷으로 더 멋지게!


2014 S/S 남자 재킷 스타일! 체형에 맞는 재킷으로 더 멋지게!

 

함꼐 매치하는 아이템의 분위기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지는 팔색조 같은 매력의 재킷! 요즘 같은 봄에 남성들의 스타일을 살려주는 효자 아이템이죠. 특히, 자신의 체형에 맞는 재킷은 스타일은 물론 몸매까지 살려주어 여심을 사로잡기에 그만이랍니다. 오늘은 이런 재킷을 '마른 체형-평균 체형-통통한 체형' 3가지 체형에 따라 선택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마른 체형

 

마른 체형은 초라한 인상을 주기 쉬우므로 전체적으로 확대돼 보이고 여유 있어 보이는 연출에 중점을 두어 재킷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체형의 남성들은 광택 소재를 선택하거나 체크 등 패턴이 들어간 재킷을 입어 체형을 보완하시는 게 좋은데요. 광택이 있는 소재와 패턴은 시각적으로 확장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왜소한 타입에게 적격이랍니다. 재킷의 버튼은 더블 버튼으로 선택하시면 보다 듬직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또한 블랙 등 어두운 컬러는 시각적으로 축소되어 보이므로 이보다는 컬러감이 있는 화사한 재킷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종 마른 체형을 감추기위해 자신의 사이즈보다 큰 재킷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스타일은 의도와는 다르게 마른 몸을 더욱 부각시키기므로 피하시는게 좋아요. 왜소함을 보완하고 싶으시다면 몸에 살~짝 피트된 스타일의 재킷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어깨의 패드는 두꺼운 것으로 골라 전체적인 골격을 잡아주세요!

 

 

2. 보통 체형, 키도 몸매도 평균!

  

보통 체격을 가지신 분들은 아무래도 재킷 선택폭이 넓습니다. 마르거나 통통한 체형에 비해 컬러와 패턴에 제약이 없으니까요. 그렇다고해서 재킷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체형 남성의 재킷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점은 사이즈! 특히, 어깨선이 잘 맞는 재킷을 고르셔야 합니다. 어깨선이 자신의 어깨보다 작으면 답답해보이고, 너무 넉넉하면 자칫 아저씨 느낌이 날 수 있으니 자신의 어깨에 맞는 재킷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보통 체형의 남성분들은 재킷의 버튼만으로도 여러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원버튼은 트렌디한 멋을 투버튼은 무난하고 심플한 멋을 쓰리 버튼은 다리가 길어 보이게해 훤칠한 멋을 연출해주니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재킷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통통한 체형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의 남성들은 마른 체형과 반대로 밝은 색 보다는 블랙, 네이비 등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광택이 있는 소재와 패턴등은 부피감이 있어 보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아요. 불룩한 배 또는 통자형의 몸매를 감출 수 있도록 재킷의 어깨는 가급적 끼이지 않을 정도 내에서 딱 맞게, 어깨 패드도 최대한 얇은 것으로 선택하세요.

 

 

그리고 허리 라인이 약간 들어간 슬림핏으로, 깃 또는 칼라라고 불리는 라펠은 넓고 깊게 파인 것으로, 버튼은 일자로 떨어지는 싱글 버튼으로 고르시면 통통한 체형을 슬림하게 보완할 수 있답니다. 사실 재킷이라는 아이템 자체가 기본적으로 라인과 각이 잡혀있어 슬림해보이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살집이 있는 체형의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남성분들! 체형에 맞는 멋진 재킷입고 여심을 사로잡아 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