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En's Beauty
2013. 9. 9. 18:49

 

메이크업 브러쉬의 모든 것! 브러쉬 종류와 사용법을 낱낱히 파헤쳐보자!

  

 

여러분은 메이크업할 때 어던 도구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나요? 손? 퍼프? 브러쉬? 엔실장은 브러쉬를 가장 많이 사용한답니다. 메이크업 시 브러쉬를 이용하면 손에서 표현하지못한 섬세함을 표현할수있고 피부에 더 밀착되어 화장이 오래 간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에요. 엔실장은 파운데이션 브러쉬, 파우더 브러쉬, 블러쉬 브러쉬, 아이섀도우 브러쉬, 팁 브러쉬, 아이브로우 브러쉬 (끝이 안날 것 같은...) 등 많은 브러쉬를 이용해 메이크업을 하는데요, 여러분은 브러쉬를 사용할 때 용도에 맞게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위에 나열되어있는 브러쉬 이름 마저도 혼동되신다면 지금 엔실장이 알려드리는 '브러쉬 종류와 사용법'을 주목하세요!

    

 

 

 

1. 얼굴 메이크업용 

 

컨실러 브러쉬는 눈 안쪽 구석이나 언더라인 같이 바르기 어려운 부위에 컨실러를 쉽게 바를 수 있도록 하는 브러쉬로, 잡티를 커버할 때 유용합니다. 파운데이션 브러쉬파운데이션을 세밀하게 펴 바르기 위한 브러쉬로 납작하게 생긴 것이 특징!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탄력이 좋을수록 파운데이션이 매끄럽게 그리고 얇게 발리니 파운데이션 브러쉬를 고르실 때는 모의 탄력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우더 브러쉬는 파우더를 덧 바를 때 또는 파운데이션을 마친 피부의 유분감을 잡아줄 때 사용하는 브러쉬로 퍼프를 사용했을 때보다 파우더가 균일하게 발린답니다. 치크 브러쉬는 흔히 말하는 볼터치를 할 때 사용하는 브러쉬로 일반적으로 파우더 브러쉬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또한 경사가 있는 커브 형태로 고르셔야 자연스러운 홍조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콧대, 이마 등을 살려 입체감 있는 얼굴을 표현하고 싶을 때, 하이라이터 브러쉬를 이용해 해당부분을 밝혀주세요! 하이라이터 브러쉬는 둥글고 촘촘한 것을 고르셔야 가루날림 없이 자연스럽게 표현된답니다.  

 

 

 

 

2. 포인트 메이크업용 

 

자, 이제 얼굴 메이크업이 끝났으니 포인트 메이크업에 들어가봅시다! 먼저, 눈썹은 당연히 아이브로우 브러쉬를 이용해 그려야겠죠. 아이브로우 브러쉬는  사선 모양의 납작 조각칼처럼 생긴것이 특징인데요, 이런 붓의 모양은 윤곽을 그리기에도 좋고 여백을 채우에도 좋아 눈썹그리기에 제격이랍니다. 아이라이너를 그릴 아이라이너 브러쉬는 정교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도록 살짝 뾰족한 형태의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아이섀도우 브러쉬는 눈꺼풀을 반정도만 덮을 크기에 모 또는 단단한 팁으로 되어진 브러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브러쉬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발리는 반면 가루날림이 있을 수 있고, 브러쉬는 또렷한 발색을 도와주어 자칫 화장이 진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루날림없이 깔끔하게 발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실장은 가루날림이 없는 팁 브러쉬를 선호하는데요, 자연스러운 것을 선호한다면 팁 보다는 모 브러쉬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주위에서 쓰는 것을 굳이 따라 쓰실 필요는 없어요! 다양한 종류의 메이크업 브러쉬로 그윽~한 가을 여자가 되어보세요^^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2003)
Collection (770)
Life & Talk (280)
Now Event (256)
Now Enter6 (680)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