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성년의 날 향수 추천! 20대 초반에게 어울리는 향수는? 남자편

 

 

  성년의 날 향수 추천! 20대 초반에게 어울리는 향수는?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20살 성인이 되는 것을 축하하기위한 기념일 성년의 날에는 의례 향수, 꽃 등을 선물합니다. 저도 성년의 날에 꽃다발과 향수를 받고 깡총깡총 뛰며 좋아하던 풋풋한 시절이 있었는데! 그 땐 마냥 좋았지만 지금은 일년, 일년.. 한살, 한살이 소중하네요 ㅎㅎㅎㅎ 여러분의 성년의 날은 어떠셨나요?   

 

  

올해 성년의 날의 주인공은 93년생 분들 이죠! 성년의 날 축하드리면서 여러분께 어울릴만한 향수를 3가지 추천해드릴게요~ 20대 초반이 받으면 또는 20대 초반에게 선물하면 좋은 향수, 오늘은 남자향수 입니다. 지금 함께 보시죠!

   

 

 

먼저, 향수의 종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고 넘어갈게요. 향수는 향의 농도에 따라서 4가지로 불려집니다.

 

 

<퍼퓸, 오드퍼퓸, 오드뚜왈렛, 오드코롱>

  

 

1) 퍼퓸 - 아주 진한 향  2) 오드퍼퓸 - 약간 진한 향  3) 오드뚜왈렛 - 은은한 향  4) 오드코롱(샤워코롱) - 아주 연한 향

 

 

 

 

  

 

그리고 남자, 남성용 향수는 '옴므(homme) 또는 맨(men)'이라고 쓰여있고 여자, 여성용은 '팜므(femme) 또는 우먼(women)'이라고 쓰여 있답니다. 또 시간에 따라 향이 달라지는데 이 것은 탑-미들-베이스 노트로 나누어져요. 탑노트-  가장 먼저 느껴지는 향, 미들 노트 - 시간이 약간 경과한 후 느껴지는 향, 베이스노트 - 잔향 이렇게 서서히 느껴지죠. 이 정도만 아셔도 굿! 이제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을 고르면 되는데요. 20대 초반의 경우 향수를 많이 접해보지 않아 향수 초보자들이 많기 때문에 무겁고 진한 향 보다는 가볍고 은은한 향을 선호합니다.  

 

   

 

 

20대 남자 향수 추천 1. 불가리 블루 쁘루 옴므

 

 

남자 향수 1위,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향수 1위 불가리 블루 쁘루 옴므 오드뚜왈렛. 불가리 블루 옴므는 국민 향수가 되었지만 그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남자라면 하나쯤은 갖고 있어야할 향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성년의 날 선물로 아주 좋죠.첫 향은 다소 쓰고 매운 향을 갖고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요, 쓰기만한 것이 아니라 달콤한 향도 갖고 있어 남성스럽지만 무겁지 않은 신선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강렬한 상남자 분위기의 남자분들에게 어울릴 것 같은 불가리 블루 옴므!

 

 

 


탑노트

카다몬 - 레몬과 같은 달콤 쌉살한 향,
은행잎 - 가공되지 않은 풋풋한 내음
.
쥬니퍼 베리 - 솔향과 유사한 다소 쓴맛의 그린향
,

 

미들 노트

갈랑가 - 향신료의 일종으로 생강과 같은 매운맛이 강하다
.

 

베이스
노트
노트샌달우드 - 백단향, 지속성
,
타바코 플라워 - 따스함과 달콤함
.
그레이 틱 - 방향성의 나무 남성의 심오함


   

 

 

20대 남자 향수 추천  2. ck be

 

 

부드러우면서 깨끗한 향의 대표주자 ck be! 엔실장이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향수 입니다. ck be는 깨끗한 화이트 머스크향과 피치향을 지닌 개성적인 향수로 남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중성적인 매력의 향을 갖고 있답니다. 특히 이 향수는 20대 초반의 남성분들에게 굉장히 잘 어울리는 향이예요. ck be는 베이스노트, 잔향이 최고인데요. 제가 처음 이 향을 맡았을 때는 다소 평범한 향이라 이걸 왜 사람들이 좋아해?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사람마다의 채취와 잘 어우러지면서 중독성 강한 향을 뿜어내더라구요! 진한 향수를 싫어하시는 분들 잔향이 오래 남고 좋은 것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탑노트 

베르가못, 푸르티, 라벤더의 신선하고 깨끗한 토닉향

 

 

미들노트

백색 향신료, 오리엔탈, 복숭아의 따스한 향

 

 

베이스노트

샌달우드, 우디, 통가콩의 부드럽고 깨끗하며 고급스러운 향


  

 

 

 

20대 남자 향수 추천 3. 르빠 겐조 옴므

 

 

용기의 표면이 물결모양으로 되어 있고 겉지 또한 흐르는 물이 그려져 있는 르빠 겐조 옴므! 용기처럼 이 향수는 물의 싱그러운 느낌을 담은 향수랍니다. 르빠 겐조 옴므는 시트러스 계열로 상큼하고 시원한 향이 특징인데요. 이 향은 왠지 깨끗한 남성에게서 날 듯 한 향입니다. 그러면서도 은은하게 남는 잔향은 센슈얼한 느낌을 주어 섹시한 남성으로서의 이미지도 함께 느껴진답니다. 불가리 블루 옴므가 무게감 속에 부드러움이 있는 느낌이라면 르빠 겐조 옴므는 담백함 속에 섹시함이 있는 느낌?

 

 

 

  

탑노트 

프로스티드 민트 - 신선함

 

 

미들노트

로두스 플라워 - 고요함

 

 

베이스노트

핑크페퍼 - 관능

 

 

 

 

그리고 제일 중요한 사실, 향수는 정품을 사야한다는 것 입니다. 간혹 향수를 묽게 희석시키거나 오래된 향수를 저렴하게 팔아 이익을 챙기는 양심불량 판매자들이 있는데요, 향수는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고 미세한 차이에 따라 향이 변하기 때문에 정품 여부를 잘 따져보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선물을 하신다면 더더욱 신경써야겠죠~?? 올리브영에 가시면 정식 수입 절차에 따라 수입된 향수를 만나실 수 있으니 향수 구입할 때 들러보세요! 

 

 

 

 올리브영(OLIVE YOUNG) 엔터식스 동탄메타폴리스점

올리브영(OLIVE YOUNG) 엔터식스 강변 테크노마트점

올리브영(OLIVEYOUNG) 엔터식스 왕십리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