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비키니는 몸매 좋은 사람만 입는다? NO!! 체형에 맞는 비키니 입고 당당해지자!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듯 누구나 체형 콤플렉스 한 가지 정도는 가지고 있게 마련이죠. 체형적인 부분은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휴가를 앞두고 고민에 빠집니다. ‘비키니.. 입어야하나, 말아야하나’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런 여러분들을 위해 저 엔실장이 체형별 비키니 코디 법을 준비했습니다.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부각시키는 당당한 비키니 코디법, 함께 보시죠!  


 빈약한 가슴  
빈약한 가슴을 가지신 분들은 ‘홀터넥, 장식, 화려함’ 이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홀터넥은 가슴을 위로 끌어 모아 주어 빈약한 가슴을 상대적으로 글래머러스하게 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레이스나 리본, 프릴, 러플 장식 등은 가슴부분을 풍성하게 해 빈약한 가슴을 볼륨감 있게 표현해주는 데요, 그에 따라 상대적으로 허리라인이 잘록해 보인다고도 하니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가슴 
유난히 큰 가슴 때문에 비키니가 부담스러우시다면 짙은 색상의 심플한 비키니를 입어 보세요. 어두운 색상은 축소돼 보인다는 시각적 원리로 부담스러운 가슴을 커버하실 수 있습니다. 큰 가슴이신 분들에게는 되도록 어두운색 중에서도 ‘모노톤’을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만일 색상이 있는 비키니를 입고 싶으시다면 톤 다운된 비키니를 고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장식은 가슴이 부각되지 않도록 최대한 심플하게, 절제의 미를 가진 수영복을 고르시는 게 좋겠죠?



 뱃살, 통허리 
복부 통통 체형에 한 줄기 빛이 되어줄 수영복은 바로 모노키니! 하나의 피스로 이루어진 모노키니는 복부 부분을 든든하게 잡아주어 부담 없이 수영복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나 허리라인이 컷팅 된 모노키니는 통허리를 잘록하게 보이게 하는 착시효과를 일으켜 더욱 날씬하게 보이게 해준답니다.

이번시즌 라코스떼, marc by marc jacobs 등 유명 브랜드들이 앞 다투어 모노키니를 런웨이에 선보였는데요. 그만큼 이번 여름에도 모노키니가 더욱 각광 받을 예정이니 복부가 걱정이신 분들, 모노키니에 과감히 도전하여 스타일과 체형 둘 다 잡아보시길 바라요!



 탄력없고 밋밋한 힙 
힙이 탄력 없고 밋밋하시다면 프릴이 달린 비키니하의로 힙에 볼륨감을 주세요. 빈약한 가슴을 보완하는 것과 마찬가지 방법이죠? 프릴이 마치 힙인 듯 한 착시효과를 주어 볼륨감 있는 연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체 튼튼형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체형이죠, 바로 하체 튼튼형! 이런 체형을 가지신 분들은 맥시, 언발란스 스커트, 스카프 등 갖가지 아이템으로 하체를 가리는 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이런 아이템이 없다면 상체를 강조해 상체로 시선을 끄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 됩니다. 상의는 화려하게, 하의는 심플하게 코디해 대비효과를 주면 상체는 더 볼륨있고 하체는 더 슬림하게 표현되겠죠?



 짧은 다리
짧은 다리에는 역시 힐이 진리! 라고는 하지만 수영장에 있는 내내 피곤한 힐을 신고 있을 순 없는 노릇. 이럴 땐 어떻게 할까요? 바로 수영복 하의의 양 옆 부분이 많이 파인 수영복을 입으시면 됩니다. 양 옆 부분이 깊이 파이면 파일수록 허벅지가 끝나는 지점이 높아 보이기 때문에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자신에게 맞는 비키니 찾으셨나요? 이제 체형에 맞는 비키니입고 누구보다 당당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여름을 보내보자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