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Q&A] 마른 남자 체형 코디법





 

대학 신입생 남자인데요. 고등학교 다닐 때는 교복을 입고 다녔지만 대학에 오니까 매번 옷을 입는 게 고민입니다. 마른 편이라서 헐렁하게 입으면 남의 옷 입은 것 같고 딱 맞게 입으면 면봉같다고 하네요. 말라도 옷 잘입을 수 있는 코디법 알려주세요.

 

체격이 큰 사람보다 마른 체형 코디가 쉬울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마른 체형을 커버하면서 스타일을 살리는 코디는 생각보다 어려운데요. 봄, 가을, 겨울에는 스웨터와 셔츠를 레이어드해서 입는 스타일로 마른 체형을 보완할 수 있지만 지금은 겨울이 아닌 여름!! 더위에 훌훌 벗은 가려린 체형이 드러나기 때문에 더욱 디테일이 요구됩니다. 체형에 딱 맞는 핏을 찾아서 스타일링하는 게 중요해요!

 

 

유행하는 스키니 진은 마른 남자 분이 자주 시도하곤 하는데요. 마른 체형을 그대로 드러내는 나쁜 코디 중의 하나랍니다. 일명 일자 청바지라고 하는 데님 스트레이트 진은 가는 다리를 보완해 주기 때문에 마른 남자들이 입었을 때 보통 체형으로 보이기 하죠. 골반에 걸치는 배기 팬츠나 쎄미 힙합 스타일 팬츠는 특유의 루즈한 핏 때문에 더욱 말라보일 수 있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발목이 드러나는 롤업 치노팬츠도 마른 체형 분들이 선호하시지만 가는 발목이 드러나길 원치 않으신다면 피하시는 게 좋아요.

 

 

 

마른 남성 분은 가로 스트라이프 티셔츠로 옆으로 넓어보이는 착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추천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가로 스트라이프를 고를 때는 줄 간격을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두꺼울 수록 캐주얼한 느낌이 나고, 줄 간격이 촘촘할수록 점잖은 분위기로 연출 할 수 있어요. 조금 선선한 날씨엔 얇은 블레이저나 가디건을 걸쳐서 멋진 마린룩 코디를 완성 할 수도 있습니다.

 

 

 

데님 소재는 일반 코튼소재 보다 체형을 보정하는 효과가 있어서 마른 분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밝은 연청 셔츠는 어두운 데님 컬러보다 몸을 확대해 보이도록 해주는데요.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자신에게 딱 맞는 핏감을 찾아서 입어보세요. 입었을 때 어깨선이 제대로 맞는 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마른 체형 분이 옷을 고를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이 사이즈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 색을 티셔츠를 매치하는 것이 마른 체형을 보완해준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라운드 티셔츠를 선택할 때에는 목 파임이 심하지 않은 옷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일반 티셔츠보다 살짝 목이 덜 파인 옷이 가슴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여름에 드러날 수 밖에 없는 앙상한 팔은 늘 고민인데요. 긴 팔을 입거나 긴팔을 입기에 너무 덥다고 생각되면 7부 티셔츠로 시선을 분산시켜보세요. 일반 체형을 가진 분 보다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마른 체형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