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에스닉 스타일로 컬러풀한 여름을 맞이하자


 

몇 년 전부터 여름 패션을 장악하는 스타일은 에스닉, 보헤미안 스타일인데요. 특이한 문양의 패턴과 여러가지 원단을 패치워크한 수제품 같은 매력과 메르헨적 감성에 걸리쉬한 느낌이 더해져 많은 여성 분들이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매치하기도 하고 완전히 에스닉, 보헤미안 룩으로 꾸미는 매니아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에스닉, 보헤미안 스타일의 매력은 패션에 특유의 자유로운 에너지와 개성이 묻어 나온다는 점인데요. 에스닉과 보헤미안 스타일은 분명 같은 스타일을 일컫는 것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에스닉ethnic은 <민족적인, 이교도의>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주로 민족 의상이 가지는 독특한 색과 소재, 수공예적 디테일 등을 넣은 디자인을 주로 말하는데요. 원래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 고유의 복장을 말했지만 패션 코드로 크게 유행하면서 소박하며 민속적인 느낌의 복장은 모두 에스닉 룩으로 통칭하고 동양적인 오리엔탈 룩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에스닉 룩은 보헤미안 스타일과 일맥상통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집시가 프랑스의 보엠(Boheme)지역에 많이 살았기 때문에 이때부터 보헤미안이라는 말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단어가 사회의 관습에 구애되지 않은 방랑자, 자유분방한 예술가, 문학가, 배우 등의 지식인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고 오늘날 독특하고 자유로운 개성 넘치는 보헤미안 룩이 에스닉 룩에 포함되어서 함께 통용되고 있어요.
그럼 자유로운 에스닉 룩 스타일링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여름의상으로 손꼽히는 다양한 패턴의 원피스에서 에스닉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 원단을 사용한 패치워크나, 다양한 무늬, 과감한 컬러 매치가 불규칙하게 조합된 패턴이라면 에스닉 스타일 원피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추상적이고 기하학적인 무늬와 패턴, 그리고 강렬한 컬러를 쉽게 시도하기 어렵다고 하지만, 오히려 인위적이지 않고 내추럴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의외로 입어보면 스타일링하기 쉬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여름 바캉스룩으로도 손색없는 에스닉 스타일의 원피스에 도전해보세요.

에스닉 스타일의 화려함에 독특한 개성까지 더하고 싶다면 점프수트를 시도해보세요. 편하기도 하지만 점프수트라는 아이템을 선택한 것만으로 스타일링이 완성되는 효과가 있죠. 화려한 색상과 천연염색을 이용한 자연에 가까운 에스닉 스타일 점프 수트라면 당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데 전혀 손색이 없답니다. 전신 에스닉 패턴이 부담스럽다면 레이스 베스트나 시스루 아우터를 걸쳐 코디하면 더욱 멋스럽게 변신할 수 있어요.

마치 나무 바늘과 털실로 직접 한땀 한땀 공들여 만든 듯한 수제느낌 물씬나는 에스닉 스타일의 백은 어느 코디에도 포인트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답니다. 몽골리안이 맬 법한 특이한 문양과 선명한 컬러의 배합, 그리고 꼼꼼한 디테일은 에스닉 스타일 백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통으로 잘라 만든 듯한 백과 크로스 끈의 라인은 에스닉 룩 특유의 손 맛이 그대로 드러나는데요. 무지 원피스나 티셔츠에 자루 같은 화려한 에스닉 백을 둘러매면 백 하나로도 에스닉 풍의 패션을 살릴 수 있습니다.

라운드 티셔츠에 쉽게 매치하기 좋은 에스닉 스커트~ 쉬폰이나 아사면 소재를 사용하여 시원하고 통풍이 잘되며 특유의 에스닉 패턴으로 느낌있게 연출할 수 있어요. 단색 라운드 반팔 티셔츠나 민소매 티셔츠에도 어울리고 데님 셔츠 등에도 활용도 높게 매치할 수 있어서 손이 자주 가는데요. 짧은 원피스에 레이어드 스타일링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 소녀풍 에스닉 스타일로 인기가 있어요.

자칫 지나치게 편한 복장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에스닉 풍 뱅글이나 목걸이를 액세서리로 걸치거나, 헤어 액세서리로 화려함을 더해주어도 좋답니다. 원석이나 여러 컬러가 뒤섞인 반지를 매치해 시원하면서도 편하고 자유로운 컨셉으로 코디할 수 있어요. 오묘하면서 다채로운 컬러가 돋보이는 원석을 활용한 아이템이 에스닉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어디에나 잘 어울리면서 자신만의 자유로운 색깔을 낼 수 있어 아티스트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