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결혼식 하객 패션 코디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고 있어요. 그래서 아침에 입고 나온 얇은 옷차림을 후회하도록 만드는데요. ^^ 그래도 지금 마지막 심술을 부리고 있는 이 추위도, 언젠가 봄의 따스함 앞에 자취를 감추고 말겠죠?
아직 바람은 차지만 따스한 햇살이 대지에 생명을 불어넣고 있는 요즘! 이맘때쯤이 되니 여기저기서 친구와 지인들의 결혼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특히나 엔터식스 매거진 블로그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 중 20~30대의 젊은 층에게는 매우 자주 있는 소식이기도 하죠.

결혼식에 참석할 때, 고민되는 많은 것들 중 가장 크게 우리의 머리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다름아닌 패션! 어떻게 하면 최대한 예의를 차리면서도 조금은 돋보이는 코디를 완성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결혼식 하객패션에 대해 엔실장과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하객 패션의 핵심 키워드! 바로 ‘예의’와 ‘감각’이겠죠. ^^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보다 더 화려해 보이는 코디는 자칫 예의에 어긋나 보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렇다고 있는 듯 없는 듯 있을 수는 없고… 또 눈에 띄어야 신랑 측 친구들, 신부 측 지인들로부터의 소개팅(?) 건수라도 만들 수 있을 테니까요. ^^;;

따라서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단정하면서도 감각적인 패션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해지게 되죠. 하얀 블라우스나 검은 치마 등을 가장 무난하게 선택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것 만으로는 부족하죠. 화사하고 상큼한 컬러의 재킷을 매치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세련된 컬러와 깔끔한 핏을 갖춘 재킷은 결혼식과 같은 자리에 활용하기에도 좋고,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좋은 매치를 보여 일상생활 중에도 입을 수 있으니까요. 이번 시즌에 각광받고 있는 오렌지, 핑크, 옐로우 등의 화사한 컬러나 파스텔 톤, 누드 톤의 부드러운 재킷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격식을 갖춰야 하는 곳이라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블랙&화이트! 매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가지고 있어 연예인들도 공식석상에 나설 때 자주 활용하는 매치죠. 하지만 자칫하면 너무 단순해 보일 수 있으니 조금은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포인트 아이템이나 상큼함을 더해주는 메이크업 등이 중요해질 텐데요. 진주목걸이 등을 활용해주어 클래식함을 더해주시는 것 또한 한 가지 방법! 그리고 자연스러운 베이스에 핑크 립스틱이나, 아이 쉐도우 등으로 과하지 않게 포인트를 주는 것 역시 우아한 여성미를 부각시키며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발산하도록 도와준답니다~ 톤이 다운된 클러치 백이나 귀걸이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고요.
블라우스를 선택함에 있어서 또한, 칼라 부분에 포인트가 들어간 것이나 조금은 화려한 레이스로 장식된 것을 선택해주시는 것도 밋밋함을 없앨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발랄한 느낌의 원피스! 결혼식 하객 패션에 있어 가장 만만한 아이템이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활용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결혼식 하객 패션으로 적절하기 때문이겠죠^^?
허리라인과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의 원피스는 여성을 더욱 더 사랑스럽게 보이도록 해준답니다.

파스텔 톤 계열의 원피스에, 허리를 날씬하게 보이도록 하는 러블리한 벨트를 활용해 감각적으로 코디 한다면 발랄해 보이면서도 여성스러운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 여기에 깔끔한 핏을 가진 모노 톤의 턱시도 재킷을 매치해준다면,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어 결혼식 코디로는 최고일 것 같네요.

여성분들의 하객패션은 마치 패션쇼 현장을 연상케 할 만큼 서로의 패션에 많은 신경을 쓰죠. 하지만 남성분들은 기본적인 수트에서 잘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안에 입은 와이셔츠와 넥타이를 과감히 벗어버리고, 목 폴라티나 브이넥 티셔츠 등을 활용한 캐주얼 수트룩을 완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심플하지만 단정하면서도 더욱 편안해 보이기 때문에, 수트와 넥타이 일변도의 결혼식장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답니다.

혹은 올 블랙으로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낼 수도 있겠네요. 블랙 수트에 매치하는 검정 와이셔츠는, 그것 만으로도 굉장히 세련된 남자의 이미지를 완성시켜준답니다. 또 포인트가 되는 넥타이에 레드, 바이올렛 등의 상대적으로 높은 채도를 보이는 색상을 매치해준다면 더욱 세련되고 눈에 띄는 코디를 완성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예전에는 하객들의 패션을 크게 신경 쓰지 않았죠. ^^ 주인공이 되는 신랑, 신부가 아름답게 보이는 것에 많은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은 하객들의 패션 역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결혼식은 두 사람의 행복을 빌어주는, 축제와도 같은 시간이니까요. 조금은 더 화려하게, 화사하게 코디 해주신다면 좋을 것 같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