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2015 가을 축제 추천! (가을 축제 일정, 10월 축제, 억새 명소, 억새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안면도 대하축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2015 가을 축제 추천!

(가을 축제 일정, 10월 축제, 억새 명소, 억새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안면도 대하축제)

 

 

푸르른 하늘과 선선한 가을 바람 속에 어느새 온 세상에 가을 풍경이 물들고 있는데요. 야외 활동하기 좋은 이 계절에 종일 집에만 계실 건 아니죠? 가을 200% 즐기기!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2015 가을 축제를 추천해 드릴게요:D

 

 

 

가을 축제와 함께 서정적인 가을 풍경 즐기기

 

 

 

 

가을의 자연과 정취에 흠뻑~ 빠지기 좋은 가을 축제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축제들 중 제일 먼저 추천해 드릴 축제는 바로 억새축제인데요. 때마침 경기도 포천시에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가 열립니다. 전국 5대 억새군락지로 손꼽히는 명성산은 무려 15만㎡에 달하는 억새밭으로 유명한데요. 은빛 억새물결을 감상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어느새 가을 풍경 속에 퐁당~ 빠지게 되버린답니다. 서울 내에서 즐기기 좋은 억새축제로는 서울억새축제가 있는데요. 축제기간 동안 10시까지 야간개방 되기 때문에, 낮뿐만 아니라 저녁에도 아름다운 억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야간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겠죠^^?

 

 

 

 ▶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 축제기간 : 10 8 ~ 11

 - 장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02 일원

 

 ▶ 서울억새축제

 - 축제기간 : 10 10 ~ 17

 - 장소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대

 

 

 

 

 

 

가을하면 코스모스도 빼놓을 수 없죠? 경기도 구리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수도권 대표 가을 축제 중 하나인데요. 12만㎡에 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을 바람에 살랑거리는 코스모스가 흐드러지게 핀 길을 걸으며 낭만 가득한 가을 산책을 즐겨 보는 건 어떠신가요?

 

 

 

 ▶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

 - 축제기간 : 10 9 ~ 11

 - 장소 : 경기도 구리시 구리시민한강공원

 

 

 

 

가을밤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줄 가을 축제

 

 

(이미지 출처 : 진주남강유등축제 공식 홈페이지)

 

 

다음으로는 쌀쌀한 가을밤에 즐기기 좋은 가을 축제들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진주남강유등축제서울세계불꽃축제입니다. 먼저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개최되는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진주 남강에 띄워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유등을 감상할 수 있는 등축제입니다. 다양한 등 전시가 준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소망등 달기, 유등띄우기, 소형등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올 해부터 유료로 입장 가능한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올해는 특히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하겠죠?

 

 

 

 

 

진주에 남강유등축제가 있다면 서울엔 불꽃축제가 있다! 가을의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오는 3일 토요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미국, 필리핀, 한국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축제에 참여하여, 10만발의 불꽃을 쏘아 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불꽃 아래에서 연인과의 로맨틱한 데이트! 상상만으로도 무척 기대되실 텐데요. , 축제 당일 교통 혼잡을 대비하여 차량 진입 통제 및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해요! 그러니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길 분들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진주남강유등축제

 - 축제기간 : 10 1 ~ 11

 - 장소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 일원

 

 ▶ 서울세계불꽃축제

 - 축제일정 : 10 3 (오후 1 ~ 9)

 - 장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한강공원

 

 

 

 

가을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자고로 축제는 보고 즐기는 것만큼이나 먹는 것도 중요한 법! 그렇기 때문에 가을 먹거리 축제도 이야기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가을 대표 먹거리 축제라고 하면 역시 대하축제죠! 가을 대하는 살이 오동통하게 올라 식감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한 것이 특징인데요. 그런 대하를 맛보지 않고 올 가을을 보낼 순 없겠죠? 즐길만한 대하축제로는 오는 9일 개최되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전국 최대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진행되며, 대하뿐만 아니라 꽃게, 우럭 등과 같은 해산물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태안 자연산 대하가 풍년이라고 하니 참고 하세요~

 

 

 

 ▶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 축제기간 : 10 9 ~ 11 1

 - 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백사장항)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