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10월 31일 할로윈데이 200% 즐기기! (할로윈데이 유래, 할로윈 메이크업, 할로윈 이벤트, 할로윈데이 행사)

 

10 31일 할로윈데이 200% 즐기기!

(할로윈데이 유래, 할로윈 메이크업, 할로윈 이벤트, 할로윈데이 행사)

 

 

 

 

10 31일 토요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할로윈데이입니다. 할로윈데이란 미국에서 매년 진행되는 축제 중 하나로 유령이나 괴물, 또는 캐릭터 코스튬과 같은 이색 분장을 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비록 서양의 축제이지만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축제인만큼, 요즘은 한국에서도 젊은 층들을 중심으로 할로윈데이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답니다. 이색적이기에 더욱 즐거운 할로윈데이! 과연 그 유래는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일까요?

 

 

 

할로윈데이 유래 알아보기

 

 

 

 

할로윈데이는 켈트인의 삼하인(Samhain) 축제에서 유래된 축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켈트인들은 11 1일을 새해로 여겼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이 다른 사람 몸 속에 숨어 1년간을 이승에 살다 간다고 믿었기 때문에, 새해가 되기 전 죽음의 신인 삼하인에게 제의를 올려 죽은 이들을 위로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승을 떠도는 영혼이 자신에게 다가오지 못하도록, 스스로를 무시무시한 귀신의 모습으로 꾸몄는데요. 이러한 켈트인들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던 아일랜드인들이 대기근으로 인해 미국으로 대거 이주하기 시작하면서 미국에 할로윈데이가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할로윈데이에는 대게 유령이나 괴물 등의 분장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현재는 이러한 분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캐릭터나 히어로, 또는 유명인사 등의 코스프레을 많이 즐기는 추세랍니다.

 

 

 

할로윈데이 메이크업!

 

 

 

 

할로윈데이를 맞아 평소와는 조금 다른 메이크업을 연출해 보고 싶다면 뱀파이어 메이크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마치 뱀파이어를 연상케 하는 핏기 없는 창백한 피부와 붉은 입술인데요. 시크하면서도 고혹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특히 블랙 컬러의 의상과 궁합이 좋답니다. 여기에 요즘 대세인 초커 목걸이까지 더해주면, 할로윈 파티에 어울리는 룩을 연출할 수 있죠.

 

 

 

 

 

창백해 보이는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퍼플 계열의 베이스를 사용하거나 또는 자신의 피부톤 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보세요. 블러셔는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한데요. 만약 블러셔를 사용하고 싶다면 라벤더 컬러를 선택하여 창백한 느낌을 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 메이크업은 2015 트렌드컬러인 마르살라(또는 버건디)나 카키, 딥브라운 등의 컬러를 활용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여기에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 주세요. 립은 마르살라나 버건디 컬러로 마치 피를 머금은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입술 전체를 균일하게 바르는 것보다 입술 안 쪽부터 톡톡 두드리듯 발라 그라데이션을 주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엔터식스 할로윈데이 행사 및 이벤트 즐기기

 

이번 주말 엔터식스에는 할로윈데이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엔터식스와 함께 HAPPY HALLOWEEN되세요!

 

 

 

 

(1) 서프라이즈 카드 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할로윈 마스크팩 증정!

- 증정기간 : 10 30 ~ 11 1

- 증정장소 : 각 점 서비스데스크

 

(2) 할로윈데이! 페이스페인팅 이벤트

- 일시 : 10 30 ~ 31, 오후 3

- 대상 : 엔터식스 방문 아동고객

- 장소 : 매장 내 행사장

 

 

 

 

 

(3) 엔터식스 좀비 퍼레이드

- 일시 : 10 31, 오후 2

- 장소 : 매장 순회 진행

 

(4) 어린이 할로윈 코스프레 대회

- 일시 : 10 31, 오후 3

- 장소 : 엔터식스 왕십리역점 가든에비뉴

 

 

 

 

 

(5) (온라인 이벤트) 할로윈 포토 이벤트

- 일시 : 11 1일까지

- 참여방법 : 매장 안에 있는 할로윈 디스플레이 인증샷을 페이스북에 올려주세요! (#엔터식스할로윈 해시태그 필수)

- 경품 : 엔터식스 5만원 상품교환권(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