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2015 패션 트렌드] 잠옷, 거리로 나오다. 파자마룩 스타일링 (파자마 패션, 가을패션 코디)

 

[2015 패션 트렌드] 잠옷, 거리로 나오다. 파자마룩 스타일링

(파자마 패션, 가을패션 코디)

 

 

2015년엔 편안함을 기본으로 한 패션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올 해 패션트렌드를 이끈 놈코어룩과 애슬레저룩이 대표적이죠? 그리고 또 하나! 극강의 편안함으로 전 세계 디자이너들과 셀럽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패션이 있으니 바로 파자마룩인데요. 거리로 나온 잠옷, 파자마룩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자마를 입고 외출하다.

 

 

 

 

어느 날부터인가 잠옷을 연상케 하는 패션이 패션쇼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머지 않아 셀럽과 패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거리에도 그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2015년 핫 트렌드룩으로 떠오른 파자마룩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파자마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루즈한 핏의 상하의 또는 슬립 드레스 등의 잠옷을 일컫습니다. 이 외에 실키한 소재의 편안하게 입기 좋은 파자마 스타일의 옷들 역시 파자마의 영역에 넣을 수 있는데요. 주목할 점은 침실에서만 주로 입었던 이러한 옷들이 당당히 외출복으로서 명함을 내밀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죠.

 

 

 

파자마룩 스타일링

 

 

 

 

파자마룩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편안한 착용감이 아닐까 싶은데요. 게다가 내추럴하게 흘러내리는 핏이 스타일리시한 느낌까지도 살려준답니다. 물론 활동성도 Good! 클래식한 파자마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상·하의 투피스로 입는 것이 보통인데요. 잠옷 느낌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면 아무 무늬 없는 단색보다는 화려한 패턴이 더해진 옷을 통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아요. 또는 상·하의를 통일하지 않고 각각 다르게 매치하는 것도 좋은 패션TIP! 또한 신발은 힐을 신어 세련된 느낌을 더해 주세요.

 

 

 

 

 

이번 가을 파자마룩에 도전해 볼 생각이라면 패턴과 컬러는 계절에 맞춰 어두운 계열로 맞추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날씨가 쌀쌀할 때에는 코트나 재킷을 통해 따뜻함과 스타일 UP! 특히 올 가을엔 오버사이즈 코트가 유행할 예정이니 코디 시 참고 하세요!

 

 

 

 

 

2015 트렌드로 떠오른 파자마룩!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리 봐도 그냥 잠옷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All 파자마룩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는 상·하의 중 하나만 파자마 스타일로 선택하여 다른 옷들과 함께 매치하는 방법도 있어요. 주변 시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스타일은 살릴 수 있는 방법이죠!

 

 

 

 

 

루즈한 핏의 파자마 스타일의 상의는 스키니진은 물론 올 시즌 유행하고 있는 와이드 팬츠와도 궁합이 좋아요. 보다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도 추천해 드리는데요. 파자마룩 자체만으로도 큰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 무난한 컬러의 하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를 선택하여 입을 때에도 마찬가지인데요. 블랙, 화이트 등 무난한 컬러의 상의에 재킷까지 매치해주면, 파자마룩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세련된 스타일이 연출된답니다. 편안함과 내추럴함이 강점인 파자마룩이지만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