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노출의 계절을 대비하는 방법! 제모, 색소 침착의 모든 것

 

노출의 계절을 대비하는 방법! 제모, 색소 침착의 모든 것

 

 

5월이지만 초여름 날씨로 이른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거리에는 반팔, 반바지 등 가벼운 차림을 하고 산책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길어지는 여름을 대비하게 된 만큼, 다양한 여름 대비 용품을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미 노출 패션을 개시하기 시작한 여성들은 특히 세심하게 신경써야할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니죠. 그 중에서도 겨드랑이, 다리 등 노출 부위에 자라난 털들!! 이제 제모 없는 노출은 상상 할 수 없을 만큼 기본 에티켓이 되어버렸는데요. 관련하여 클린업 피부과 명동점 김지영 원장님께서 정확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신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겨드랑이 등 색소침착 부위 해결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주신다고 해요, 노출의 계절을 대비하는 방법, 제모, 색소침착의 모든 것! 지금 바로 함께 보시죠!^^

 

 

1. 레이저 제모하기

 

레이저를 이용한 영구제모는 모발의 검은 색을 나타내는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파장의 레이저를 조사하여 정상 피부의 손상 없이 모낭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며 영구적인 제모의 효과가 일어납니다. 물론 ‘한 번’의 시술만으로 숱이 줄고, 가늘어지는 효과는 기대할 수 있지만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얻기는 어렵기 때문에, 약 4-8주 간격으로 4-5회 정도의 반복적인 치료 받게 됩니다.

 

 

레이저치료의 효과는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좀 더 많은 치료를 요하기도 합니다. 겨드랑이 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의 제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털의 굵기에 따라 레이저의 종류를 달리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특히 피부색이 검은 사람들은 레이저의 안정성이 특히 중요합니다.

 

 

레이저 제모는 시술 시 느끼는 동통이 적으며 제모 후 일상생활에 별다른 불편은 없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바와는 달리 제모로 인한 부작용은 특별히 없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술 전 주의하실 점은 시술 받을 부위의 털을 뽑거나 왁싱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부위를 검게 태우는 것은 삼가고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하여 햇볕으로부터 보호하여야 합니다. 시술 후에 별다른 주의사항은 없으나 다만 시술 후 과도하게 자외선을 쪼이는 일이 있으면 일시적인 색소침착의 가능성이 높으니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간혹, 레이저 치료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Folliculitis(모낭염) Pigmentary change(색소침착) Blister(물집) Crust(딱지)입니다. 치료 후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면 즉시 치료받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셀프 제모하기

 

셀프 기기사용 시에는 빛에 의한 색소 침착을 유의해야 하며, 왁싱을 할 때는 자극에 의한 자극성 접촉피부염, 모낭염을 유의해야 합니다. 시술전, 후 주의사항은 레이저 시술과 동일합니다. 셀프제모 후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약을 먹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3. 겨드랑이의 색소침착

 

겨드랑이에 색소침착이 오는 경우는 생리적(정상범위 내) 인 이유, 지속적인 자극(면도, 털을 뽑는 행위)이나 피부염과 같은 염증 질환 후에 색소침착이 발생하는 경우, 흑색 극세포증과 같은 질환에 의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흑색 극세포증은 비만, 악성종양, 약물 등에 의해 유발되는 경우가 있고 뚜렷한 원인 없이도 특발성으로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가 두꺼워져 마치 벨벳처럼 변하는 질환으로 주로 피부가 접히는 부위(겨드랑이, 사타구니, 목) 에 잘 생깁니다. 원인이 있는 경우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치료에 기본이며 만약 지속될 경우 피부과 전문의의 지도 아래 꾸준한 치료가 요구되는 질환입니다.

 

 

예를 들어 비만이 원인인 경우에는 체중 감소를 통해 피부 병변이 소실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겨드랑이 색소침착의 경우 원인 교정과 더불어 미백치료를 통하여 호전될 수 있습니다.

 

 

미백치료는 바이탈이온트, 이온토소닉같은 기기를 이용하여 피부의 미백을 촉진시키는 물질이나 약품을 투입하는 치료로 꾸준히 치료 받으신다면 좋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상태에 따라 주 1-2회 정도 반복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편, 보다 빠른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는 레이저 토닝을 같이 할 수도 있으며 대개 1-2주 간격으로 시행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피부 상태를 알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세심한 진찰이 필요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