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결혼식 하객 패션으로 손색없는 봄자켓 '트위드 자켓' 스타일링 코디법!

 

결혼식 하객 패션으로 손색없는 봄자켓 '트위드 자켓' 스타일링 코디법!


 

트위드는 방모직물의 한 종류를 뜻하는 용어인데요. 비교적 굵은 양모를 사용하여 평직 또는 능직으로 짠 후 가공을 하여 표면에 거친 감촉을 나타내는 모직물을 뜻한답니다. 트위드 하면 많은 분들이 샤넬을 떠올리실 거라 생각해요. 샤넬의 디자이너인 가브리엘 샤넬의 의해서 창안된 카라가 없는 심플한 가디건 스타일의 자켓으로 비교적 짧은 길이로 된 상의죠!

 

 

 

바로 이 디자인이 지금까지도 샤넬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일명 샤넬 자켓이라 불리는 자켓이예요. 지금 선보이는 많은 트위드 자켓이 바로 이 샤넬 자켓의 영향을 받았다고도 볼 수 있답니다.

 

 

 

 

이런 트위드 자켓은 특히 다가오는 봄과 같은 간절기에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템인데요. 색상이 다채롭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해 결혼식 하객 패션으로 연출하기에 제격입니다. 블랙이 주를 이루는 트위드 자켓은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아요. 소재감이 다르기 때문에 톤온톤으로 연출하기에도 손색없는 아이템인데요. 베이지나 핑크등의 밝은 컬러감의 트위드 자켓은 원피스와 함께 매치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사랑스러우면서도 단아한 멋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결혼식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트위드 자켓을 입거나 트위드 자켓에 한번도 도전해보신 적이 없는 분들은 트위드 자켓을 스키니진과 연출하시면 캐주얼하게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키니 진에 힐 또는 로퍼, 스니커즈를 신고 트위드 자켓을 아우터로 선택해주세요. 러블리함은 살려주면서도 캐주얼해서 어디든지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스타일링이 완성 됩니다.  

 

 

 

여기에 날씨가 조금 추워질 때는 스카프를 멋스럽게 둘러 주셔도 좋습니다. 올 봄, 트위드 자켓으로 사랑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