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가을철피부관리, 건조한피부에 촉촉한 피부방어막을 만들어주는 물광주사와 PRP

 

가을철피부관리, 건조한피부에 촉촉한 피부방어막을 만들어주는 물광주사와 PRP

 

 

높은 푸른 하늘과 훌쩍 쌀쌀해진 날씨가 완연한 가을을 느끼게 합니다. 기온이 내려가고 바람이 많이 부는 요즘, 피부 건조와 칙칙한 피부톤 고민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분크림을 열심히 발라도 여전히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 생기 없고 어두워보이는 피부.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맑은 얼굴,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오늘은 점점 더 건조해지는 가을 날씨에 대비하여 노화 예방과 수분 충전 효과를 줄 수 있는, 물광주사와 PRP 주사 병행 치료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피부 엔닥터 벧엘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조은아 원장

 

 

  

 

건조한 가을철 촉촉하고 맑은 피부 만들어주는 물광주사와 PRP 주사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 인한 열노화와 광노화가 회복되지 못한채 가을이 되면서 흔히 건조함, 기미-잡티 등의 색소 침착, 잔주름과 탄력 저하 등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모두 피부 노화의 증상으로서 복합적인 재생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광주사는 피부에 본래 존재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피부 얕은층에 주입하는 치료입니다. 주입 부위의 미세한 볼륨 증가로 주름을 자연스럽게 채워주고 콜라겐을 생성과 함께 수분 함유 기능을 하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 등 다양한 피부 재생 기능을 합니다.

 

 

 

 

PRP 주사는 치료자에게 직접 체취한 혈액에서 여러 성장 인자를 함유하여 재생기능이 탁월한 혈소판이 고농도로 농축되어 있는 혈장을 추출하여 피부에 주입하는 치료입니다. 주입 부위의 탄력 개선, 주름 완화, 다크 서클 완화, 기미 등의 색소 병변의 미백 효과, 상처 치유 등 피부 노화 치료와 재생을 돕습니다.

 

 

 

 

여기서 잠깐! 물광주사와 PRP주사 병행시술의 장점은?

 

물광주사와 PRP주사 모두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치료로 병행하여 치료하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얻는데 도움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광주사는 1~2주 후 즉각적인 효과를 느끼게 되며 PRP 주사의 경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3~4주 후부터 재생효과를 느끼게 되므로 단계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 시술 병행시, 1회 치료로도 도움이 되며 수주에서 수개월 간격으로, 1년에 2~3회 가량, 반복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치료 효과를 더욱 높이고 재생 상태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광주사와 PRP 주사 시 유의사항

 

벧엘피부과에서는 물광주사나 PRP 주사 모두 피부과전문의에 의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주사 부위나 피부 타입에 따라 약간의 부기나 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RP의 경우 자신의 혈액 추출물이므로 건강한 상태, 좋은 컨디션에서 채취하는 것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중요합니다.

 

 

 

 

물광주사와 PRP주사 모두 일반적으로 좋은 효과를 보이지만 시술 이후 탄력과 보습, 색소 호전을 위한 효과적인 수분-재생관리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깊은 주름이나 탄력이 심하게 떨어진 경우라면 실리프팅, 고주파 레이저, 보톡스 주사 등을 병행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