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식욕 충만 가을, 탈모 방지를 위해 피해야할 음식이 있다면?

 

식욕 충만 가을, 탈모 방지를 위해 피해야할 음식이 있다면?

 

 

천고마비의 계절, 몸도 마음도 살찌는 가을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엔실장은 지금 주체할 수 없는 식욕에 시달리고(?) 있어요!!흡.. 동시에 환절기가 되니 털갈이라도 하는 것인지, 요즘 머리를 감을 때 또는 머리를 빗을 때마다 머리가 부쩍 빠지는 느낌이 들지 머예요. 여자이지만 안심할 수 없는 탈모! 특히 여성들에겐 M자 탈모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추세라는데요, 그런데 여러분 탈모를 유발하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식욕 폭풍 상승 상황에서도 자제해야할 탈모 유발 음식! 모발이식 엔닥터 류효섭 원장님과 이야기 나눠보아요^^

 

 

 

 

안녕하세요. 털드림모발이식 피부과전문의 류효섭 원장입니다.

 

음주 습관이나 패스트푸드의 섭취가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이미 익히 들어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다 나아가, 어떤 특정한 음식들이 탈모를 유발하는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세세하게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번 칼럼에서는 탈모의 가장 기초적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식습관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식습관이라는 주제는 광범위하다 판단하여 두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으로 나눠 두 개의 칼럼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두피에 적이 되며 탈모를 유발하는 음식들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유발하는 음식들과 그 이유

 

탈모를 유발하는 음식들에는 술, 담배, 과도한 카페인, 인스턴트 음식 및 과도한 밀가루 음식 등이 있습니다. 흡연은 모발의 모세혈관을 수축 시키고 혈류 공급을 차단해서 탈모를 가속화 시킵니다. 알코올과 탈모와의 직접적인 상관 관계는 밝혀진 바가 없지만 알코올과 함께 섭취하게 되는 안주가 대체적으로 자극적이고 기름기가 많아 탈모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루 세 잔 이내의 커피 정도는 괜찮지만 과도한 카페인의 섭취는 혈액 순환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좋지 않고, 인스턴트 음식은 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지루성 피부염을 악화 시키고 탈모를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빵이나 국수 등 밀가루 음식과 감자는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으로 체내에서 곧바로 당분화되면 체내의 인슐린 호르몬이 증가하여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굳이 먹어야 한다면 하루 얼마정도 이하로?

 

흡연이나 음주는 가능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는 하루 세 잔 이내로 마시고 핫식스와 같이 요즘 유행하는 고카페인성 음료는 하루 한 캔 이상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빵이나 국수와 같은 밀가루 음식은 하루에 한 끼 이상은 섭취를 자제하고 탄수화물 이외의 단백질이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등의 음식과 과일 및 야채 섭취를 늘리시면서 필수 영샹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