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글램펌, 바디펌, 발롱펌, 셋팅펌? 다양한 펌(파마) 종류 알아보기 여자편

 

글램펌, 바디펌, 발롱펌, 셋팅펌? 다양한 펌(파마) 종류 알아보기 여자편

 

어떤 행위를 하여 실제보다 예뻐 보이게 한다는 의미로 우리는 '~발'이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요. 사진발, 화장발, 옷발 등 많고 많은 '발'들이 있지만 '머릿발' 만큼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발은 없다고 생각해요. 긴머리냐 짧은 머리냐, 생머리냐 파마머리냐에 따라 느껴지는 이미지가 다르고 앞머리의 유무만으로도 인상이 확 달라보이니 말이예요. 

 

 

 

왜 항상 머리는 자르면 기르고 싶고 길면 자르고 싶은건지, 펌(파마)머리일 땐 찰랑이는 생머리가 부럽고 생머리일 땐 볼륨감있는 펌(파마)머리가 예뻐보이는 건지. 게다가 펌(파마) 종류는 뭐이리도 많은 건가요? 지금도 머리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어 고민하고 있는 여성분들을 위해 알면 알수록 무궁무진한 펌(파마)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일반펌과 열펌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시작해볼게요^^

 

 

 

 

* 일반펌

 

가장 기본적인 방식의 일반펌, 일반펌은 펌제를 모발에 바르고 롯트와 함께 시술하는 것인데요. 1제(펌제)에 의하여 웨이브가형성이 되고 2제(중화제)에 의하여 웨이브가 형성된 컬이 고정되는 원리입니다. 일반펌은 물기가 있는 촉촉한 상태가 가장 예쁘고. 짝 말리거나 마른머리를 만지면 컬이 늘어지고 부시시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펌은 에센스나 왁스를 사용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최고의 손질 방법!

 

 

 

 

* 열펌

  

열펌의 경우 기구를 사용하여 시술합니다. 디지탈롯드나.셋팅롯드.매직기.볼륨매직기.아이롱 등의 기구로 시술하는 것인데요, 글램펌, 바디펌, 셋팅펌 등 여러분이 들어보신 수많은 펌들이 바로 이 열펌에 해당된답니다. 시술하는 기구에 따라 머리스타일이 달라져 그에 맞는 이름들이 붙은 것이죠. 열펌은 촉촉한 상태에서는 축쳐지고 늘어지는 특징이 있고. 바짝 말려주면 파마끼가 2배로 커지면서 탄력이 생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고 말리고 에센스만 발라주면 되니까 일반펌에 비해 손질이 편하다는 것이 열펌의 특징입니다.

 

 

 

 

  

일반펌 vs 열펌

 

  

 

일반펌은 굵은롤~얇은롤까지 롯트의 크기가 다양해 컬의 크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주로 할머니들께서 펌(파마)을 하실 때 가장 얇은 롯트로 돌돌돌 말아 올리죠. 일반펌은 이런 뽀글뽀글한 머리도 연출이 가능하지만 열펌은 주로 굵은롤로 시술이 되기 때문에 뽀글뽀글하게는 연출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주로 어른들은 일반펌을 젊은 층들은 열펌을 선호한답니다.

 

 

 

 

 

이제 어느 정도 펌(파마)에 대해 이해가 가시죠? 지금부터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펌(파마)종류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셋팅펌

 

셋팅펌은 전체적으로 굵은 S컬 혹은 SS컬을 연출하는 스타일입니다. 평균 120~180도의 높은 온도에서 컬이 형성되어 탄력있는 컬을 연출할 수 있어요. (그만큼 머리결의 손상은 더욱 커집니다.) 팅펌은 모발 길이가 길면 길수록 유리하고 층이 많으면 많을수록 탄력있는 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층이 없는 롱헤어가 많은데 층이 없는 롱헤어에 셋팅펌을 할 경우 앞에서 보았을때 삼각형으로 컬이 모발 끝으로 쏠리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셋팅펌을 하실 때는 머리에 층을 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셋팅펌은 층이 많아서 앞에서 보았을때 다이아몬드형의 탄력있는 S컬이 나왔을때 가장 실루엣이 아름다우니 기억해주세요! 

 

 

 

 

 

2. 디지털펌

 

디지털펌은 셋팅펌의 짧은 머리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디지털펌은 디지털 기계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탄력있는 S컬 혹은 SS컬을 연출하는 열펌인데요. 디지털펌의 컬이 형성되는 온도는 80~120도로 셋팅펌에 비해 비교적 온도가 낮습니다. 그만큼 컬의 탄력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머리결 손상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머리카락의 무게가 비교적 가벼운 단발 등 짧은 머리에 적합한 시술이죠.   

 

 

 

 

 

3. 글램펌

 

셋팅펌과 같은 원리의 펌(파마)으로 셋팅펌이 전체적으로 안으로 웨이브가 들어간다면 글램펌은 바깥방향으로 웨이브를 준 펌입니다.   

 

 

 

 

 

4. 물결펌

 

웨이브의 모양이 물결과 같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물결펌. 드라마 내조의 여왕에서 김남주 씨가 단발 물결펌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었죠. 지금도 그 인기가 사그라들 줄 모르고 있는데요. 이 물결펌은 김남주 씨가 연출했던 것과 같이 단발머리에 더 잘 어울린답니다.  

 

  

 

 

5. 발롱펌

 

발롱펌이란 드라마 내조의 여왕에서 김남주 씨가 보여주었던 물결펌에서 업그레이드 된 스타일로 머리에 굵은 웨이브를 넣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는 펌(파마)입니. 물결펌보다 더 자연스럽고 풍성한 컬을 연출할 수 있는 펌(파마) 입니다.

 

 

 

 

 

6. 바디펌

 

바디펌은 머리카락의 끝이 바깥쪽으로 뻗치는 펌(파마)으로 C컬 형태를 하고 있다고 하여 C컬펌이라고도 불립니다바디펌은 손질 하기 쉬운 펌(파마)으로 머리를 말릴 때 모발을 바깥쪽으로 주먹을 쥐듯 잡고 말려주면 자연스럽게 컬이 연출된답니다. 따로 빗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잘 만져주기만해도 손쉽게 바디펌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전 이번 주말에 바디펌을 할까 생각 중이예요. 바디펌과 글램펌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바디펌 쪽으로 마음이 좀 더 기울었어요.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이 마음에 드시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