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Enter6/En’s Diary
2013. 3. 21. 12:30

요즘 같은 환절기엔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죠. 엔실장도 감기에 걸려버렸답니다. 지금은 조금 나아가는 시점인데 이번 감기 왜이리 안떨어지는 건지요. 하루 종일 재채기, 콧물에 시달리고 있답니다. 요즘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 정도 까지 크게 벌어져서 옷 입기도 애매한데 감기까지 걸리니 너무 힘들어요~ 

 

 

 

 

이런 감기는 신체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이럴땐 충분한 휴식과 영양가 균형 있는 식단, 청결한 환경으로 감기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질환이 있다면 손발을 깨끗이 씻고 감기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구요! 정리하자면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 청결을 지켜주시고, 조기치료를 병행하여 초기에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폐렴 등 합병증이 올 수 있으니 꼭 신경써주셔야 해요!

 

 

 

 

감기에 걸리지 않으신 분들은 몇 가지 사항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사람이 많은 장소를 피해주세요. 사람이 많은 장소에 가면 감기환자의 기침 등 호흡기를 통해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 노출돼 감염 위험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사람들이 많은 곳에 다녀 오셨다면 외출 후 손발을 반드시 씻는 습관이 중요하구요. 또한 봄철 날씨가 건조한만큼 가습기나 빨래 등을 널어 습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도가 건조하게 되면 감기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이예요.

 

 

 

 

엔실장은 이미 걸려 고생하고 있지만 여러분은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소개해드린 간단한 감기 예방법으로 환절기 건강 지키시길 바라요!^^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2003)
Collection (770)
Life & Talk (280)
Now Event (256)
Now Enter6 (680)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